뷰페이지

검지보다 약지 긴 남성에 여성들 끌린다

검지보다 약지 긴 남성에 여성들 끌린다

입력 2011-04-21 00:00
업데이트 2011-04-2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성이 매력적이라고 여기는 남성은 약지가 검지보다 길다는 속설이 사실이라는 연구결과가가 나왔다. 스위스 제네바 대학 연구팀은 20일(현지시간) 영국 왕립학회 생물학 저널에 발표한 논문에서 남자아이가 어머니의 뱃속에 있을 때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을 많이 받을수록 ‘남성적인 신체’로 발달하고, 여성을 잘 유혹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특히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을 많이 받을수록 검지보다 약지가 길어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구진은 테스토스테론이 영향을 미치는 균형잡힌 얼굴, 깊은 목소리, 체취 등 남성성 특징에 여성들이 본능적으로 끌리는지를 중점적으로 연구했다. 조사는 18세∼34세 여성 80여 명에게 비슷한 연령대의 남성 49명의 사진을 보여주고 남자다움과 매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여성들은 ‘남성적인 외형’에 끌리며 여성들이 매력적인 얼굴이라고 고른 남성은 약지가 검지보다 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여성들은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으로 좌우대칭을 이룬 남성의 얼굴에 더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드러났다. 연구팀 관계자는 “여성들이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을 많이 받은 신체를 가진 남성을 고르는 것은 번식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본능적인 행동”이라고 분석했다. 반면 목소리나 체취를 통해 매력적이라고 고른 남성은 남성적인 외형과 큰 연관관계가 없었다.

인터넷서울신문 even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