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11년은 태블릿 전쟁의 해”

“2011년은 태블릿 전쟁의 해”

입력 2011-04-24 00:00
업데이트 2011-04-24 10: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0년이 태블릿의 해라면 2011년은 ‘태블릿 전쟁의 해’가 될 수 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23일 전했다.

이 신문은 애플이 삼성전자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면서 이 싸움이 가열되고 있다면서 이같이 보도했다.

WP는 애플의 소송 제기에 삼성이 맞소송을 제기한 사실 등을 거론하면서 이번 소송은 태블릿 시장에 새로운 경쟁자들이 진입하는 가운데 이뤄졌다고 전했다.

신문은 이어 이런 소송과 새로운 제품의 시장진입이 늘고 있는 것은 태블릿으로의 전환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음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사용량 측면에서 태블릿이 개인용컴퓨터를 추월할 것이라는 관측까지 내놓고 있다.

워싱턴의 특허관련 변호사인 앨런 피쉬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둘러싼 소송이 늘어나는 것은 불가피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특허를 둘러싼 치열한 싸움은 대개 패러다임 전환적인 기술이 시장에 나올 때 발생한다”면서 “항공기나 텔레비전 등이 나왔을 때 그랬으며, 다음의 패러다임 전환적 기술이 나올 때도 그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툴레인대 로스쿨의 글린 루니 교수는 애플이 삼성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진짜 목표는 구글을 겨냥한 것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왜냐하면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삼성의 갤럭시를 비롯한 다른 경쟁제품을 작동시켜 주기 때문이라면서 “구글이 정말 목표일 수가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