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바라크 前 이집트 대통령, ‘혼수상태’

무바라크 前 이집트 대통령, ‘혼수상태’

입력 2011-07-18 00:00
업데이트 2011-07-18 03: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2월 시민혁명으로 퇴진한 호스니 무바라크(83) 전 이집트 대통령이 혼수상태에 빠졌다고 이집트 국영TV가 그의 변호사의 말을 인용해 18일 보도했다.

파리드 엘-딥 변호사는 이날 “무바라크의 건강이 갑자기 악화했다. 내가 아는 모든 것은 전 대통령이 혼수상태에 빠져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담당 의료진은 무바라크가 의식을 찾을 수 있도록 치료 중이라고 이 변호사는 전했다.

그러나 무바라크가 입원 중인 병원 관계자는 관련 보도 내용을 부인하며 “무바라크는 안정된 상태에 있다”고 AP통신에 말했다.

이집트를 30년간 철권통치했던 무바라크는 지난 2월 11일 권좌에서 물러난 뒤 시나이 반도의 홍해 휴양지 샤름 엘-셰이크에 칩거해오다가 지난 4월부터 부정축재와 시위대 유혈 진압 혐의 등에 대한 수사기관의 조사를 받고 있다.

무바라크는 조사 중 심장 발작을 일으켜 현재 병원에 연금된 상태이며, 내달 3일 그의 아들 알라, 가말과 함께 첫 재판을 받을 예정이다. 이집트 사법당국은 법정 밖 대형 스크린을 통해 무바라크의 재판을 실황 중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가 선정한 의사들로 구성된 검진팀은 지난달 1일 무바라크의 심장 상태가 갑작스러운 마비를 일으킬 수 있을 정도로 위중하다고 진단했었다.

무바라크는 대통령으로 재임하던 지난해 3월 독일에서 담낭 제거 수술을 받은 바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