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억울한 죽음 ‘스타’ 피고에 가려져”

“억울한 죽음 ‘스타’ 피고에 가려져”

입력 2011-10-05 00:00
업데이트 2011-10-05 0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희생자 커처 유가족 판결 비난

“이번 재판에서 메레디스는 없었다.”

3일(현지시간) 이탈리아 페루자 항소법원이 살해 용의자 어맨다 녹스(24)에 대해 무죄 판결을 내리자 희생자인 메레디스 커처(당시 21)의 가족들은 이같이 말했다. 미디어의 관심이 온통 피고 측에만 집중되면서 녹스가 마치 ‘스타’가 돼 버린 현실에 불만을 드러낸 것이다. 4년 전 딸을 가슴 속에 묻어야 했던 커처의 부모는 환호하는 피고 측 가족을 허탈하게 바라보다 법정을 빠져나왔다.

영국 런던 교외의 쿨즈던 출신인 커처는 리즈대 3학년이던 2007년 교환학생으로 이탈리아로 향했다. 체류비를 마련하려고 런던 게트윅 국제공항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던 그는 이탈리아에서 새로운 경험을 꿈꿨다.

그러나 커처의 불행은 미국 시애틀에서 건너온 녹스와 페루자에서 한 아파트를 쓰면서 시작됐다. 커처의 친구 내털리 해이워드는 “녹스가 집안 청소를 하지 않았고 자신의 ‘섹스 인형’을 욕실 등 눈에 보이는 곳에 두면서 두 사람이 갈등했다.”고 전했다. 피고 측 변호인단은 재판 내내 “친구였던 녹스가 커처를 죽일 아무런 이유가 없다.”고 말했지만 커처의 하소연을 들었던 가족들은 이 같은 주장에 반박했다.

커처의 어머니인 에일린은 최근 이탈리아 TV에 출연해 “내 딸은 매우 사랑스러웠다. 언제나 다른 사람을 도울 준비가 됐던 아이였는데…”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유대근기자 dynamic@seoul.co.kr
2011-10-05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