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브루니 딸 출산… 사르코지 지지율 오를까

브루니 딸 출산… 사르코지 지지율 오를까

입력 2011-10-21 00:00
업데이트 2011-10-21 01: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니콜라 사르코지(오른쪽) 프랑스 대통령의 부인 카를라 브루니(왼쪽·43) 여사가 19일(현지시간) 딸을 낳았다. 이날 태어난 딸은 두 사람 사이에서 출생한 첫 번째 자녀다. 사르코지 대통령은 전 부인과의 사이에 세 자녀를 두고 있으며, 브루니 여사도 사르코지 대통령과 결혼 당시 10살짜리 아들이 있었다. 프랑스에서 현직 대통령이 자녀를 얻은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임신 이전부터 사르코지 부부가 내년 대통령 선거 승리를 위해 임신을 하려 한다는 보도가 끊이지 않았던 터라 득녀 소식이 대선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벌써부터 다양한 전망이 나오고 있다. 전문가들은 대선을 7개월 앞두고 20%대에 머물고 있는 사르코지 대통령의 지지율이 일시적으로 상승할 수는 있겠지만 고전을 면하게 해줄 ‘한 방’이 되지는 못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여론조사기관 ‘비아보이스’의 분석가 프랑수아 미케마흐티는 AFP통신과 인터뷰에서 “아기 탄생이 정치인 재탄생을 의미하는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사르코지 대통령의 지지율을 끌어내린 “사회·경제, 도덕, 정치적 문제가 딸 출산으로 상쇄되리라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 다른 조사기관 ‘입소스’의 분석가 장프랑수아 도리도는 “사르코지 대통령이 리비아를 방문했을 때도 지지율에는 변동이 없었다.”고 지적했다. 여론조사기관 해리스 인터랙티브가 최대 야당인 사회당 대선후보 경선이 끝난 직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사회당 후보 프랑수아 올랑드의 승리를 예측한 응답은 60%나 됐다.

강국진기자 betulo@seoul.co.kr

2011-10-21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