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화 방지 피부 주입물도 ‘비상’

노화 방지 피부 주입물도 ‘비상’

유대근 기자
입력 2012-01-03 00:00
업데이트 2012-01-03 16: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음 성형재앙은 성형주입물

 프랑스에서 시작된 저질 유방 성형 보형물이 세계적으로 큰 파문을 일으킨 가운데 영국에서 노화 방지 목적의 피부 주입물이 또 다른 ‘재앙’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영국 일간 더타임스는 프랑스 ‘폴리 앵플랑 프로테즈’(PIP)가 제조한 실리콘 유방 보형물이 발암 우려를 낳으면서 영국 정부가 미용산업 실태 전반을 재검토하고 있다고 3일 보도했다.

 전문가들은 특히 감독이 허술한 피부 주입물이 큰 문제가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영국에는 모두 160여개의 피부 주입물이 유통되고 있는데 대부분 의약품으로 분류되지 않아 사용자 개인이나 미용사 등 누구나 쉽게 구입해 시술할 수 있다. 피부 주입물을 의약품으로 분류해 6개 종류만 허가하는 등 까다롭게 관리하는 미국과 다르다.

 이 신문은 한 해 수십만건이 시술되고 있으나 주입물 재료에 대한 관리 감독도 거의 없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성형 산업 관련 단체인 ‘독립 보건 자문서비스’의 샐리 테버 국장은 “중국산 피부 주입물로 시술받은 환자들이 대거 발생하고 나서야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나 하고 놀라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주름을 펴기 위해 주입하는 보톡스는 의약품으로 분류돼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 하지만 의사가 직접 시술하지는 않아도 된다.

 영국에서는 PIP 저질 유방 보형물을 사용한 여성이 5만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되며 당국은 이 보형물 제거 비용을 지원할 것인지 검토 중이다.

 유대근기자 dynamic@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