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욕서도 ‘왕따’사건..여고생 시내버스 투신자살

뉴욕서도 ‘왕따’사건..여고생 시내버스 투신자살

입력 2012-01-04 00:00
업데이트 2012-01-04 02: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내에서 한 중학생의 자살을 계기로 학교폭력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상한 가운데 미국 뉴욕에서도 한 여고생이 ‘왕따’에 시달리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이 발생했다.

뉴욕시 스태턴 아일랜드에 사는 여고 2년생인 아만다 다이앤 커밍스(15.여)는 지난해 12월27일(이하 현지시간) 밤 달리는 시내버스 앞으로 뛰어들어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6일 만인 2일 밤 결국 사망했다.

가족들은 아만다가 친구들의 지속적인 시달림을 견디지 못해 목숨을 끊은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삼촌인 케이스 커밍스는 “아만다는 급우들에게 휴대전화와 신발, 재킷을 빼앗기는 등 집중적으로 왕따를 당했다”며 “가해자들은 아만다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이후에도 페이스북에 계속 폭언을 남겼다”고 말했다.

그는 “아이들은 서로에게 이런 짓을 하면 안된다. 그들을 결단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며 가해 학생들이 반드시 사법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경찰은 아만다가 시내버스에 몸을 던질 당시의 현장 목격자를 확보,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중이다.

뉴욕시도 의료 전문가들을 동원해 아만다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규명하기로 했다.

뉴욕데일리뉴스와 스태턴아일랜드어드밴스 등 현지 언론은 아만다가 시내버스에 뛰어들 당시 유서를 휴대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고 있다고 3일 보도했다.

아만다의 가족들은 추모 블로그에서 아만다가 동물과 시(詩)를 사랑했던 상냥한 소녀였다고 회고했다.

사촌인 브랜디 헨더슨은 “아만다는 너무나 예쁘고 건강하며 행복한 보통의 소녀였다”며 “그녀의 자그마한 체구는 세상을 가득 채우고도 남을 사랑을 담고 있었다”는 추모 글을 남겼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