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피 아난 시리아 특사, 24일 러시아 방문”

“코피 아난 시리아 특사, 24일 러시아 방문”

입력 2012-03-23 00:00
업데이트 2012-03-23 15: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러’측과 시리아 유혈사태 해결방안 논의 예정

유엔과 아랍연맹(AL)의 시리아 문제 공동특사인 코피 아난 전(前) 유엔사무총장이 시리아 유혈사태 해결 방안 논의를 위해 모스크바를 방문한다고 이타르타스 통신이 외교 소식통을 인용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소식통은 “아난 특사는 24일 모스크바에 도착해 이튿날 러시아 인사들과 회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미하일 보그다노프 러시아 외무차관도 이날 아난 특사가 시리아 정부군과 반군 간 휴전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 며칠 내로 모스크바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보그다노프 차관은 “현재 모두가 아난 총장의 (평화 중재) 활동의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며 “시리아 사태와 관련한 (유엔 안보리) 결의 문제 등은 논의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금은 앞서 유엔이 안보리 의장 성명을 통해 지지한 아난 특사의 중재안 실현을 위해 아난 특사 실무단이 다마스쿠스에서 시리아 정부와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보그다노프 차관은 아난 총장이 러시아 외에 중국과 다른 나라들도 방문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난 특사는 앞서 10일 시리아를 방문,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과 만나 즉각적인 정전, 정치적 대화, 구호기구의 주민 접촉 허용, 수감자 석방 등을 촉구하는 내용의 사태해결 방안을 전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