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텔 TV 리모컨과 전등스위치는 세균 덩어리

호텔 TV 리모컨과 전등스위치는 세균 덩어리

입력 2012-06-19 00:00
업데이트 2012-06-19 11: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텔에 묵을 때 TV 리모컨과 침대 옆 조명 스위치를 만진 뒤에는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할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휴스턴대학이 퍼듀대, 사우스캐롤라나대와 공동으로 텍사스, 인디애나,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호텔 3곳씩을 각각 조사해 지난 17일 미국미생물학회에 발표한 연구결과에서 따르면 객실에서 TV 리모컨과 침대 옆 조명 스위치의 세균 오염도가 가장 높았다.

화장실 변기와 세면대 표면 또한 오염이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진은 특히 객실 청소부가 쓰는 걸레와 스펀지 같은 물품이 오염돼 있을 때 청소하는 과정에서 호텔 방 전체가 오염될 수 있다는 점을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이라고 지적했다.

이번 조사에서 연구진은 호텔 객실 내 표면 18곳의 표본을 대상으로 총 박테리아와 배설물 박테리아를 분석한 결과, 전체 표본의 81%에서 배설물 박테리아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가장 깨끗한 표면은 침대 머리판, 커튼막대, 화장실 문 손잡이로 조사됐다.

연구진은 호텔 방에 구비된 물품들의 오염도에 대한 규정은 없지만 면역이 약한 사람들의 건강에 새로운 위험 요인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했다는 점에서 이번 연구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에 참여한 휴스턴대 대학원생 케이티 커시는 연구 표본은 적었지만 이번 조사가 더 큰 규모의 연구로 이어져 “객실 청소가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