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10대들 “페이스북보다 ‘페이스 타임’ 더 좋아”

美10대들 “페이스북보다 ‘페이스 타임’ 더 좋아”

입력 2012-06-26 00:00
업데이트 2012-06-26 13: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의 10대 청소년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접속 에 상당한 시간을 쏟고 있지만 사람들과의 소통 방법으로는 온라인상의 교류보다 친구들과는 직접 만나는 것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비영리단체인 커먼센스미디어(Common Sense Media)는 26일(현지시간) 13세부터 17세까지의 청소년 1천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 청소년들이 SNS를 소통의 보완재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 결과 10명 중 9명은 SNS를 사용한다고 답했다. 또 응답한 청소년 가운데 75%는 자신의 SNS 계정을 가지고 있다고 대답했다. 특히 페이스북 이용률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이들 중 하루에 최소 한번 이상은 자신의 계정을 확인한다고 밝힌 청소년은 51%에 이르렀다.

그러나 이같이 높은 SNS 이용률에도 불구하고 이번 조사에 응한 청소년의 49%는 가장 좋아하는 소통 수단은 친구들과 직접 만나는 것이라고 답했다. 친구들과 직접 만나는 것이 더 재미있고 사람들의 의중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친구들과의 ‘페이스 타임(face time·직접 만나서 대화하는 시간)’ 다음으로 10대들이 선호하는 소통 방법은 휴대전화 문자를 통한 대화였다. 33%가 이 방법을 선호 수단으로 꼽았다.

반면 SNS를 소통의 수단으로 선호한다는 응답은 7%에 그쳤다. 또 전화 통화를 좋아한다는 응답은 4%였다.

이번 조사 결과를 작성한 빅토리아 라이드아웃은 “10대들은 새로운 기술을 소통 방법의 대체제가 아닌 보충제로 여긴다”면서 SNS가 사람을 직접 만날 수 없을 때 연락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