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러 세금망명’ 드파르디외 공산당원 되나

‘러 세금망명’ 드파르디외 공산당원 되나

입력 2013-01-12 00:00
업데이트 2013-01-12 00: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랑스 정부의 ‘부자 증세’를 피해러시아 국적을 취득한 프랑스 국민배우 제라드 드파르디외(64)가 공산당원으로 변신할지 주목된다. 러시아 공산당의 당원 영입 제의를 받았기 때문이다.

리아노보스티 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공산당 중앙위원회 서기이자 모스크바시 공산당 제1서기인 발레리 라슈킨 의원은 11일(현지시간) “오늘이나 내일 드파르디외에게 자신이 존경한다는 아버지의 예를 따라 공산당에 가입하라는 제안서를 보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드파르디외는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자신의 러시아 국적 신청을 받아들인 지난 3일 현지 언론에 보낸 공개 서한에서 “러시아와 러시아 국민, 역사, 작가들을 열렬히 사랑하며 러시아의 문화와 사고방식도 숭배한다”며 “한때 공산주의자였던 아버지가 (옛 소련 시절 라디오 방송인) ‘모스크바 라디오’를 들었으며 이 역시 내 문화의 일부”라고 말했다. 드파르디외의 이 발언에 주목한 러시아 공산당이 그를 당원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나선 것이다.

러시아로 이주하면 수도 모스크바가 아닌 조용한 시골에서 살고 싶다고 밝힌 그를 데려가기 위해 현지 러시아 지방정부들은 ‘드파르디외 모시기’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다. 중부 모르도비야 자치공화국이 드파르디외에게 고급 아파트를 제공하겠다며 공화국 문화장관을 맡아달라고 요청한 데 이어 러시아 남부 흑해 연안의 크라스노다르주(州) 고위 관리도 지난 9일 드파르디외에게 현지에 정착해 달라고 간청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13-01-12 1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