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구를 쉬게 하자” 세계 주요도시서 전등끄기 캠페인

“지구를 쉬게 하자” 세계 주요도시서 전등끄기 캠페인

입력 2013-03-24 00:00
업데이트 2013-03-24 14: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어스아워’ 참여…각 도시 토요일 8시30분 맞춰 소등

세계 주요 도시가 기후 변화에 따른 환경 위기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23일(현지시간)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일제히 참여했다.

어스아워는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불을 끄는 세계적인 환경 캠페인 행사로서, 2007년부터 세계자연보호기금(WWF)의 주도로 진행되고 있다.

AFP 통신 등 주요 외신은 행사 첫회부터 참여한 세계 주요도시 가운데 가장 먼저 어스아워를 맞은 호주 시드니가 도시 내 주요 빌딩을 소등했다고 보도했다.

시드니의 오페라 하우스는 건물 조명 색깔을 재생 가능 에너지를 상징하는 초록색으로 바꿨다.

이어 미국 뉴욕의 상징물인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어스아워에 맞춰 빌딩 내 모든 전등을 껐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상징인 거대 예수상과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중심가에 있는 오벨리스크도 조명을 모두 끄고 행사에 참여했다.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도 어스아워에 동참했으나 보안상의 이유로 5분만 조명을 껐다.

블라미디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결정에 따라 어스아워에 처음으로 참여한 러시아도 크렘린궁과 주변 건물의 전등을 모두 껐다.

일본의 도쿄타워도 행사 시간에 맞춰 조명을 모두 껐고, 이곳을 방문한 관광객은 자전거발전기 페달을 밟아 전기를 생산하는 행사에 참여했다.

화려한 야경으로 소문난 홍콩도 어스아워에 맞춰 주요건물의 전등을 모두 껐으며 싱가포르에서도 1천여 명이 모여 시내 곳곳의 건물이 어스아워에 동참하는 장면을 지켜봤다.

한국도 서울시청을 비롯해 63빌딩, 한강 교량 등 주요 상징물 453곳의 조명을 껐으며 네이버·삼성화재 사옥 등 민간 건물도 토요일 오후 8시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불을 끄고 어스아워에 동참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