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도서 이번엔 여성 겨냥 황산 테러…20대 여성 실명

인도서 이번엔 여성 겨냥 황산 테러…20대 여성 실명

입력 2013-05-03 00:00
업데이트 2013-05-03 14: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도 경제수도 뭄바이에서 20대 여성이 황산 테러를 당해 실명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3일 인도 언론에 따르면 프리티 라티(25)라는 여성이 전날 오전 8시께 뭄바이역 플랫폼에 내리자마자 얼굴에 마스크를 쓴 남자로부터 황산 공격을 받았다.

경찰에 따르면 라티는 뭄바이역에서 아버지 등과 함께 내린 직후 누군가가 어깨를 두드리기에 뒤돌아보는 순간 갑자기 황산이 얼굴에 끼얹어졌다. 병원으로 급히 이송됐으나 오른쪽 눈 시력을 잃게 됐고 황산이 입을 통해 기관지, 식도까지 유입돼 내상까지 입었다.

그녀는 현재 의료진이 목에 낸 구멍을 통해 호흡하고 있다.

그녀의 주변에 있던 아버지, 삼촌 내외를 비롯한 4명도 황산이 튀는 바람에 손 등에 화상을 입었다.

범인은 최소 1ℓ 정도의 황산을 병에 담아 열차에 탔다가 범행한 뒤 병을 바닥에 버린 채 그대로 달아났다.

그녀는 오는 15일부터 뭄바이 시내에 있는 육군병원의 간호사로 일하려고 아버지 등과 함께 델리에서 열차를 타고 뭄바이에 도착했다.

경찰은 범인이 어디서 열차에 탔는지 파악하고자 수사관들을 델리와 구자라트에 각각 급파, 역 폐쇄회로 TV를 살펴보도록 했다.

경찰은 피해 여성을 아는 사람의 소행일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피해 여성의 휴대전화 내역 등을 조사키로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