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성추행 경질’ 세계 언론 크게 보도

‘尹 성추행 경질’ 세계 언론 크게 보도

입력 2013-05-11 00:00
업데이트 2013-05-11 00: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WSJ “朴대통령 방미 그림자” 교도통신 “방미 경질 놀라운 일”

세계 주요 언론들은 10일 윤창중 청와대 대변인의 인턴 성추행 사건과 전격 경질 사실을 비중 있는 뉴스로 일제히 보도했다.

AFP통신은 이날 ‘한국 대통령이 대변인을 경질하다’라는 제목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워싱턴 방문 기간에 불미스러운 행위로 인해 (윤창중 대변인을) 경질했다”면서 윤 대변인의 경질 사유에 대해 “워싱턴 DC에 있는 한국대사관 인턴 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라고 보도했다. AP통신도 서울발 기사로 청와대의 경질 발표 사실을 전했고, 경찰이 확인을 요청하는 이메일에 아직 답변을 하지 않은 상태라며 윤 대변인과도 연락이 닿지 않았다고 밝혔다.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윤 대변인의 경질 사태가 ‘호평’을 받았던 박 대통령의 이번 미국 방문에 그림자를 드리웠다고 지적한 뒤, 취임 이후 주요 공직자의 잇단 낙마 사태를 겪은 박 대통령에게 이번 일이 또 한 번의 타격이 됐다고 분석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윤 대변인의 브리핑 모습을 담은 사진과 박 대통령의 방미 사진 등을 여러 장 함께 싣기도 했다.

일본 교도통신은 윤 대변인이 방미 수행 기간에 주미대사관이 채용한 20대 초반 여성을 성희롱했다는 소문이 걷잡을 수 없이 퍼졌다며 박 대통령이 아직 미국에 체류 중인 상황에서 전격 경질을 발표한 것은 놀라운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밝혔다. 텅쉰(騰訊)을 비롯한 중국 주요 포털 뉴스 페이지와 언론사 인터넷 홈페이지들도 윤 대변인 성추행 사건을 일제히 주요 뉴스로 올렸다.

반관영 통신사인 중국신문사는 뉴욕발 기사에서 한국의 보수 논객이던 윤 대변인이 과거 박 대통령의 대선 경쟁 상대이던 문재인 후보를 ‘반(反)대한민국 세력’으로 비난해 논란을 빚기도 한 인물이라고 지적했다.

김규환 선임기자 khkim@seoul.co.kr

2013-05-11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