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 자가용 제트기 추락 순간 ‘아찔’ 영상 공개

美 자가용 제트기 추락 순간 ‘아찔’ 영상 공개

입력 2014-01-23 00:00
업데이트 2014-02-23 18: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콜로라도 아스펜-핏킨(Aspen-Pitkin) 카운티 공항에서 민간 항공기가 착륙을 시도하던 중 사고를 당했다. 최근 사고 당시 녹화된 2분 40여초 분량의 영상이 현지 언론을 통해 공개됐다.

영상을 보면 각도가 서로 다른 5대의 적외선 카메라에는 충돌 직전 사고기가 재상승을 위해 앞머리를 급히 올리는 장면이 포착된다. 하지만 이내 곤두박질을 치 듯 활주로에 추락하며 순식간에 화염에 휩싸인다.

미 연방항공국(FAA)에 따르면 사고기는 캐나데어 CL-600 중형 자가용 제트기 기종으로 애리조나주 투손에서 이륙해 콜로라도에서 착륙을 시도하다 사고를 당했다. 사고기에 탑승하고 있던 3명 중 1명이 사망하고 2명이 중상을 입었다고 항공국은 밝혔다.



또한 미국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 예비 보고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시간당 30마일(48km)의 강한 돌풍이 분 것으로 알려졌다. 연방항공국은 공개된 비디오를 바탕으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 최종 보고서를 몇 주 안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현지 언론을 통해 전했다.

한편 사고순간을 목격한 영화배우 케빈 닐론(Kevin Nealon)과 가수 리엔 라임스(Le Ann Rimes)가 본인들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사고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