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탈리아 외교관, 필리핀서 ‘아동 인신매매’ 논란

이탈리아 외교관, 필리핀서 ‘아동 인신매매’ 논란

입력 2014-04-08 00:00
업데이트 2014-04-0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탈리아의 한 외교관이 최근 주재국이 아닌 필리핀에서 아동 인신매매 혐의로 체포돼 논란이 일고 있다.

필리핀 언론들은 7일 경찰 소식통들을 인용, 대니엘레 보쇼 투르크메니스탄 주재 이탈리아 대사가 마닐라 외곽에서 검거돼 조사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보쇼 대사는 지난 5일 마닐라 남쪽 라구나 주(州)의 한 워터파크에서 8∼12세 아동들을 상대로 부적절한 행동을 하다가 마침 현장에 있던 아동인권단체 관계자의 신고로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보쇼 대사가 당시 워터파크에서 함께 있던 어린이들의 신체를 만지는 등 수상한 행동을 해 인신매매·아동학대 처벌법을 위반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보쇼 대사는 특히 이들 아동을 마닐라에 있는 자신의 숙소로 데려갔다가 당일 라구나 워터파크로 데려온 것으로 경찰 조사결과 드러났다.

레일라 데 리마 필리핀 법무장관도 보쇼 대사의 관계법 위반 사실을 확인하면서 검찰이 현재 보강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필리핀 검찰은 통상 아동 대상 범죄를 엄격히 다루고 있어 정식 기소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현지 관측통들은 보고 있다.

필리핀 법정에서 아동 인신매매 혐의가 인정되면 최고 20년형의 중형과 최소한 100만 페소(2천340만원)의 벌금이 부과된다.

보쇼 대사는 필리핀 지역에 주재하는 외교관이 아니어서 면책특권이 적용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탈리아 외교부는 파쇼 대사가 필리핀에서 체포된 사실을 공식 확인했으며 주 필리핀 이탈리아 대사관 관계자들도 그를 면회한 것으로 파악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