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대체 무슨 일이’ 남성 끌고가는 ‘공포의 형체’가 유령?

‘도대체 무슨 일이’ 남성 끌고가는 ‘공포의 형체’가 유령?

입력 2014-05-03 00:00
업데이트 2014-05-05 11: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령인 듯한 형체가 사람을 밀어 넘어뜨린 후 끌고 가는 순간이 포착됐다. 영국 일간지 미러는 미스터리한 이 영상을 3일(현지시간) 소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불길한 무엇인가가 한 남성을 ‘공격하기 직전’부터 ‘피해자가 공포의 현장에서 달아나는 모습’까지 생생히 기록됐다고 설명했다.

출처가 불분명한 해당 영상은 한 건물 복도에 설치된 보안카메라에 녹화된 것으로, 최근 유튜브에 공개된 후 누리꾼들의 폭발적인 반응과 동시에 여러 의문점을 끌어내고 있다.

공개된 60초 분량의 영상에는 적막한 분위기가 감도는 텅 빈 복도에 검정색 후드티를 입은 건장한 체격의 한 남성이 등장한다. 남성이 복도의 끝에 다다를 때쯤 희미하게 보이던 불길하고 어두운 형상은 갑자기 그의 앞에서 구체화된다.

공중에 떠있는 ‘사람 형태의 검은 그림자’는 곧 남성을 밀어 넘어뜨린 후, 바닥에 넘어진 남성의 한쪽 다리를 잡고 끌어당긴다. 이에 놀란 남성은 검은 형체를 뿌리치기 위해 격렬하게 발버둥을 친다. 다행히 남성은 위기를 모면하게 되고 허둥지둥 그 자리를 뜨는 것으로 영상이 마무리된다.



이 미스터리한 동영상의 진위 여부를 놓고 누리꾼들 사이에 설전이 벌어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컴퓨터 그래픽으로 합성한 것으로 보인다”, “정말 공포스러운 장면이다”, “영화 블레어위치처럼 훼이크 다큐 영화 홍보하는 게 아닐까” 등과 같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