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난감 권총 든 은행강도, 눈치 챈 고객이 제압 화제

장난감 권총 든 은행강도, 눈치 챈 고객이 제압 화제

입력 2014-06-19 00:00
업데이트 2014-06-1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영국에서 장난감 총을 든 강도를 맨손으로 제압해 경찰에 넘긴 남성이 화제다.

17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미러와 텔레그라프 등 외신들은 사우스 런던의 한 은행에 오토바이 헬멧을 쓴 한 남성이 장난감 총을 들고 강도행각을 벌인 사건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총기가 가짜임을 눈치 챈 은행 고객 제임스 롤리(34)라는 남성에게 잡힌 강도는 철창신세를 지게 됐다고 덧붙였다.

사건은 이렇다. 기분이 썩 좋지 않은 상태였던 제임스 롤리가 은행 업무를 보던 도중 강도 앤드류 페르난데스(47)가 총을 들고 들이닥쳤다. 제임스 롤리는 그의 총이 가짜임을 단번에 알아채고 조금도 당황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자 도리어 강도가 지레 겁을 먹고 줄행랑을 친 것이다.

제임스 롤리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강도를 쫓아가 붙잡은 후 경찰이 도착하기 전까지 그를 붙들고 있었다. 결국 가짜총을 들고 강도행각을 벌이려던 페르난데스는 감옥에 갇히는 신세가 됐다.



페르난데스를 뒤쫓아 갔던 제임스 롤리는 “나는 또 다른 친구의 도움으로 경찰이 올 때까지 그가 도망치지 못하게 붙잡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용감한 시민으로 표창장을 받은 후에도 “표창장을 받았지만 나는 보잘 것 없는 사람일 뿐이다”라고 겸손하게 말하기도 했다.

그의 행동에 대해 형사 데이비드 바렌파더는 “정말 놀랍다. 제임스 롤리는 무장하고 있던 위험한 범죄자와 직면한 상황에서도 즉각적으로 뛰어들었다. 대단히 용감하다”며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진·영상=유튜브: Neyfe Li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