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니 해킹단체, ‘김정은 암살 영화’ 개봉 포기 압박

소니 해킹단체, ‘김정은 암살 영화’ 개봉 포기 압박

입력 2014-12-09 00:00
업데이트 2014-12-09 08: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영화사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이하 소니)를 해킹한 단체가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암살을 소재로 한 코미디 영화 ‘인터뷰’ 개봉을 포기하라고 압박했다.

블룸버그 통신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자칭 ‘GOP’(평화의 수호자)인 이들은 8일(현지시간) 인터넷에 “지역적 평화를 깨고 전쟁을 유발하는 테러리즘 영화 개봉을 즉각 중단하라”는 성명을 올리고 해킹 자료를 네 번째로 유출했다.

이들은 성명에 영화 제목을 명시하지는 않았지만 ‘인터뷰’를 겨냥해 처음으로 개봉 포기 요구가 이뤄진 것이라고 외신들은 분석했다.

이들은 소니가 영화 개봉 중단 요구를 거부했다고 주장했지만 소니는 어떤 요구도 받은 적이 없다고 밝혔다.

이들은 소니 공동회장인 에이미 파스칼과 TV부문 사장인 스티브 모스코가 사생활 해킹 표적이 될 수 있다고 위협하면서 “소니와 미 연방수사국(FBI)은 우리를 찾지 못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들은 지난 5일 ‘GOP’ 수장이라는 인물이 소니 직원들에게 보낸 협박성 이메일과는 무관하다고 주장해 조사에 혼선도 일고 있다.

소니는 지난달 24일 해킹 공격으로 배우와 직원 등 4만7천 명의 개인정보와 제작 영화 파일이 유출되는 피해를 봤다. 미국 조사 당국은 북한이 배후라고 보고 있지만 북한은 ‘지지자의 의로운 소행’이라며 부인했다.

’인터뷰’는 미국 TV토크쇼 진행자와 연출자가 방북해 김 제1위원장의 암살을 노린다는 코미디 영화로 미국 등 63개국에서 성탄절 개봉 예정이다. 북한은 지난 6월 영화 예고편이 공개된 후 ‘노골적인 테러행위’라며 강력히 반발해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