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르윈스키 공개 강연…”나는 사이버폭력 첫 피해자”

르윈스키 공개 강연…”나는 사이버폭력 첫 피해자”

입력 2015-03-20 11:28
업데이트 2015-03-20 11: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NYT, 르윈스키 잇단 공개활동 소개

1998년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과 성추문을 일으킨 전직 백악관 인턴 모니카 르윈스키가 19일(현지시간) 공개 강연에서 클린턴과의 사건 이후 망가진 자신의 삶에 대해 이해와 동정을 호소했다.

르윈스키는 이날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테드(TED) 강연에 출연해 “(성추문 사건 이후) 내게 헤픈 여자, 매춘부, 백치라는 딱지가 붙었다”며 자신이 사이버 폭력의 첫 희생자 중 한 명이라고 말했다고 영국 BBC 방송이 보도했다.

르윈스키는 당시 검은색 베레모를 쓴 자신의 사진이 온라인에 퍼졌으며 정사 내용을 소재로 한 농담이 이메일을 통해 오갔다며 “17년 전만 하더라도 이에 대한 명칭이 없었지만, 오늘날에는 이를 사이버 폭력(Cyberbullying)이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전 세계적으로 창피를 당한 사람이 됐으며, 가상 돌 세례를 하는 무리가 있었다”고 회고했다.

그는 우스개로 “22살에 상사와 사랑에 빠졌고 24살에 파괴적인 결과를 알게 됐다”며 “나는 22살로 돌아가고 싶지 않은 유일한 40대일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2005년 영국 런던정경대학(LSE)에서 사회심리학을 공부한다며 공식석상에서 모습을 감췄던 르윈스키는 지난해 10월 포브스 주최 ‘언더 서티 서밋’ 강연에 등장하며 10년간의 침묵을 깼다.

르윈스키는 이 강연에서도 클린턴 전 대통령과의 추문을 언급하며 “대중에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하룻밤 사이에 사생활이 존중되는 한 개인에서 공개적으로 완전히 망신을 당하고 파괴된 사람이 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앞서 지난해 5월 연예패션 잡지 ‘배너티 페어’와 기고 형식으로 인터뷰를 하고 7월 내셔널지오그래픽 3부작 미니시리즈에 출연하기도 했다.

한편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최근 르윈스키의 공개 행보가 늘었다고 전했다.

NYT에 따르면 최근 6개월 동안 르윈스키는 노먼 메일러 센터 주최 자선 행사와 디자이너 레이첼 코미의 뉴욕 패션위크 패션쇼, 배너티 페어 오스카 파티 등에 참석했으며 유명 사립학교 호레이스 맨의 ‘괴롭힘 방지’ 워크숍과 페미니스트 단체에 가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