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5분간 ‘F’자 욕 77번 뱉은 MLB 감독, 하루만에 사과

5분간 ‘F’자 욕 77번 뱉은 MLB 감독, 하루만에 사과

입력 2015-04-22 04:59
업데이트 2015-04-22 04: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취재진에 약 5분 30초간 10차례 이상 상스러운 말과 함께 ‘F’자가 들어간 욕을 77번이나 내뱉은 미국프로야구(MLB) 신시내티 레즈의 브라이언 프라이스 감독이 하루 만에 공개로 사과했다.

프라이스 감독은 21일(현지시간) 구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어제 경기 전 구단을 담당하는 기자들과 대화 중 부적절한 언어를 사용했다”면서 “그들에게 건네려 한 메시지에는 별문제가 없지만, 단어를 잘못 골랐다”고 고개를 숙였다.

프라이스 감독이 전날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방문 경기를 앞두고 선수단 내부 정보가 언론을 통해 새어나가자 기자 10명에게 불같이 화를 냈다.

뉴스를 접한 상대방 팀이 이득을 보지 않겠느냐는 판단에서다.

평소 품위 있는 태도로 존경을 받아온 프라이스 감독이 이례적으로 격분하자 담당 기자들은 아연실색했다.

프라이스 감독은 포수 카일 스킵워스에게 마이너리그 강등 사실을 알리기도 전에 취재진이 스킵워스 대신 빅리그로 올라오는 또 다른 포수 터커 반하트의 공항 출현을 미리 포착해 기사로 쓴 점을 들었다.

또 왼쪽 엉덩이를 다친 주전 포수 데빈 메소라코가 19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방문경기에서 대타로 나서지 못한다는 정보가 언론에 먼저 누출된 것도 문제 삼았다.

프라이스 감독은 기자들을 향해 “여러분이 모두 레즈의 팬일 필요는 없지만, (레즈를 위해) 바깥에 알려서는 안 되는 내용이 있다”면서 선수단 관련 내용을 보도한 취재진에 강한 불만을 토로했다.

그러나 선수 부상에 극도로 예민해 이를 숨기기에 바쁜 미국프로풋볼(NFL)과 달리 감독이 경기 전 취재진에 선수들의 컨디션, 부상 정도, 선수 기용 방법을 비교적 상세하게 알려주는 MLB 문화에서 프라이스 감독이 너무 민감하게 군다는 지적이 많다.

AP 통신은 감독 3년 계약의 2년 차를 맞이한 프라이스 감독이 홈구장인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의 그레이트아메리칸볼파크에서 열리는 올해 올스타전을 앞두고 좋은 팀 성적으로 전국적인 주목을 받아야 한다는 압박감 탓에 욕설 파문에 휩싸인 것 같다고 평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