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아차 미국 공장서 총격 사건…1명 경상

기아차 미국 공장서 총격 사건…1명 경상

입력 2015-04-22 08:17
업데이트 2015-04-22 08: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용의자 경찰체 체포, 기아차 공장 일시 폐쇄 조치

미국 조지아 주 웨스트포인트에 있는 기아자동차 생산 공장에서 21일(현지시간) 총격 사건이 발생해 1명이 다쳤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총을 쏜 용의자를 검거해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다.

총격 사건은 미국 동부시간 21일 오후 2시께 공장 내 생산라인에서 일어났다.

기아차 측에 따르면 근무 대기조로 오후 근무에 투입될 예정이던 미국인 용의자가 같은 조의 피해자에게 권총 1발을 발사했다.

이 용의자는 범행뒤 권총을 들고 공장 바깥으로 나오다가 출동한 경찰과 마주하자 순순히 총을 버리고 투항한 것으로 전해졌다.

기아차의 한 관계자는 “총을 쏜 가해자와 총에 맞은 부상자 모두 미국인”이라면서 “다행히 인근 콜럼버스 병원으로 옮겨진 부상자의 상태는 경상”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모든 직원을 상대로 공장에 들어가기 전 금속탐지기로 가방, 도시락 등을 검사해 총기 반입을 철저히 단속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총기를 가져왔는지 당혹스럽다”고 덧붙였다.

아직 정확한 수사 결과가 나오지는 않았으나 기아차는 둘 사이의 갈등에서 비롯된 사건으로 보고 있다.

기아차는 총격 사건이 발생하자 즉각 공장을 폐쇄했다.

기아차는 경찰 조사가 끝나는 대로 이르면 이날 오후 늦게나 공장 문을 다시 열 계획이다.

기아차의 대변인인 코린 호지스는 “사건의 정확한 내용을 현재 조사하고 있다”면서 “기아차 직원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수사 당국과 긴밀히 협조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기아차는 지난해 4월 의사당을 제외한 거의 모든 장소에서 총기를 휴대하는 조지아 주 법안이 공표된 뒤 공장 내 총기 반입을 막기 위한 조처를 다각도로 시행해왔다고 소개했다.

기아차는 공장 밖 주차장에 총기 반입 금지판을 세워 직원들에게 회사 정책을 강조하고, 직원들이 개인 출입 카드를 찍고 공장에 들어서기 전 경비 요원의 검색을 받도록 하고 있다.

또 생산 라인에서 관리자가 주기적으로 공장 내 총기 반입을 불허하는 회사 정책을 직원에게 반복해 알리고 있다.

기아차는 그러나 이번 사건으로 허점이 드러난 만큼 사건 재발을 막기위해 더 확고한 총기 규제 정책을 세우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