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질병통제센터 “한국여행 통상적 주의”…손씻기 당부(종합)

美질병통제센터 “한국여행 통상적 주의”…손씻기 당부(종합)

입력 2015-06-09 08:29
업데이트 2015-06-09 08: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행계획 권고하지 않는다’는 CDC 홈페이지 내용 등 추가.>>메르스 정보제공 홈페이지에 “한국 여행계획 변경 권고하지 않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한국에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환자들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한국여행 시 ‘통상적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8일(현지시간) CDC에 따르면 지난 5일자로 발표한 외국여행 시의 건강 관련 공지문에서 한국에서의 메르스 발병을 3단계인 공지 등급 중 가장 낮은 ‘주의’로 분류하며 통상적 수준의 주의를 요망했다.

CDC의 분류에서 두 번째 ‘경보’ 등급은 사이클론 피해를 본 바누아투나 소아마비가 번진 소말리아 등에 대해 지정돼 있고, 가장 강한 ‘경고’ 등급은 최근 지진 참사를 겪은 네팔에 대해 지정돼 있다.

CDC는 ‘비누와 물로 손을 씻을 것’, ‘눈과 코, 입에 손대는 일을 피할 것’ 또는 ‘환자와 가깝게 접촉하지 말 것’ 같은 여행객 행동 요령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CDC는 한국에서 메르스가 발병하기 14일 이내 기간에 한국의 병원에 있었던 사람들 중 심한 호흡기질환을 앓는 사람에게 미국 보건 관계자들이 즉시 메르스 감염 가능성을 통보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또 CDC는 메르스 정보를 제공하는 별도의 홈페이지에서 “한국이나 다른 나라로의 여행 계획을 메르스 때문에 변경하는 일은 권고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보였다.

한국에서는 지금까지 95명의 메르스 환자가 발생했고, 그중 7명이 목숨을 잃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