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질랜드서 ‘60억원 짜리 생일선물’ 된 로또 화제

뉴질랜드서 ‘60억원 짜리 생일선물’ 된 로또 화제

입력 2015-09-16 14:00
업데이트 2015-09-16 14: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뉴질랜드서 한 남자가 생일선물로 받은 로또로 60억 원가량을 횡재해 화제가 되고 있다.

16일 뉴질랜드 언론에 따르면 로또위원회 대변인은 헤이스팅스에 사는 남자가 지난주 말 로또 추첨에서 파워볼과 1등에 당첨돼 810만 뉴질랜드달러(약 60억 원)가 넘는 상금을 받게 됐다며 그에게 행운을 안겨준 로또는 가족한테서 생일선물로 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이 남자는 평소처럼 일요일에 로또 결과를 확인하다 당첨 사실을 알고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월요일 출근하기 때문에 일요일에 로또를 확인한다”며 당첨번호를 부인과 함께 여러 번 맞추어보고 나서 곧바로 인근 로또 가게로 달려갔다고 전했다.

그는 “가장 먼저 떠오른 생각은 로또를 분실하거나 화재가 발생해 불에 타 없어지는 일이 없도록 가능하면 빨리 로또 가게에 그것을 가져가야 한다는 것이었다”며 웃었다.

그는 부인과 함께 로또 가게에 도착해 다시 한 번 당첨 사실을 확인하고 나서 로또를 접수시켰다.

그리고는 인근 가게에 가서 샴페인 한 병을 사다가 로또 가게 주인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남자는 그동안 로또에 당첨되면 하던 일을 그만두겠다는 생각을 해오긴 했으나 당장 어떤 계획을 갖고 있지는 않다고 밝혔다.

그는 “내게 로또를 사준 사람에게도 곧 얘기할 것”이라며 “내 삶을 바꾸는 데 도움을 준 그 사람을 아주 멋진 방법으로 깜짝 놀라게 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로또가 도입된 지난 1987년부터 자신도 줄곧 로또를 사오고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