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닭고기 어떻게 굽나요?” 뉴질랜드 경찰에 온 ‘황당’ 긴급전화

“닭고기 어떻게 굽나요?” 뉴질랜드 경찰에 온 ‘황당’ 긴급전화

입력 2015-12-24 16:30
업데이트 2015-12-24 16: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뉴질랜드 경찰이 지난 한 해 동안 받은 긴급전화 중에는 “닭고기를 어떻게 굽느냐”고 문의하거나 “형이 TV를 마음대로 못 보게 한다”고 ‘신고’하는 황당한 전화도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뉴질랜드 언론에 따르면 경찰은 24일(현지시간) 최근 1년 동안 받은 ‘시간 낭비’ 전화 사례를 소개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경찰은 한 해 동안 받은 긴급전화는 184만78통으로, 이 가운데 긴급전화로 볼 수 있는 게 79만1천662통이고 절반 이상인 나머지는 그다지 급하지 않은 내용이었다고 설명했다.

100만 통 이상의 ‘비(非)긴급전화’ 중에는 술에 취한 남자가 전화를 걸어 닭고기 굽는 법을 문의하는 내용도 있었고, 냉장고 안에 달팽이가 있다는 신고 전화도 있었다고 경찰은 밝혔다.

또 어떤 어린이는 형이 자신을 돌보면서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마음대로 골라서 보지 못하게 한다고 신고했고, 한 여성은 자신의 통장에 돈을 입금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가게에서 닭고기를 샀는데 파리가 들어 있었다고 긴급전화를 건 남성도 있었다.

한 젊은 여성은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고 염색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미용사가 무자격자였다고 신고했고, 또 다른 여성은 경찰이 자신의 어머니에게 전화를 걸어 시내에 있는 자신을 자동차로 태워가라고 전해 달라고 부탁하기도 했다.

경찰신고센터 담당자인 맬 슈와트퍼거 경감은 “도움이 절실히 필요할 때 경찰에 전화하는 것을 주저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그러나 급하지 않은 내용으로 긴급전화를 거는 것은 문제이기 때문에 시민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