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태국 동물원 덮친 홍수 틈타 악어 10여 마리 유유히 탈출

태국 동물원 덮친 홍수 틈타 악어 10여 마리 유유히 탈출

입력 2017-01-08 10:41
업데이트 2017-01-08 10: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4년 7월 태국 아유타야 주의 한 악어농장에서 먹이를 받아 먹으려는 악어들이 잇따라 물 위로 고개를 내밀고 있다. [EPA=연합뉴스자료사진]
2014년 7월 태국 아유타야 주의 한 악어농장에서 먹이를 받아 먹으려는 악어들이 잇따라 물 위로 고개를 내밀고 있다. [EPA=연합뉴스자료사진]
태국 남부 지역을 덮친 홍수로 최소 18명이 숨진 가운데 물에 잠긴 동물원에서 악어 10여 마리가 탈출해 설상가상으로 혼란을 부추기고 있다.

8일 방콕포스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태국 남부의 교역중심지인 나콘시탐마랏 시 당국은 전날 시내 무앙 지역 주민들에게 굶주린 악어의 공격에 특별히 주의하라는 경고를 전파했다.

인근 대형공원 내 동물원이 최근 홍수로 물에 잠기면서 몸길이가 최대 5m에 이르는 악어 10여 마리가 물속을 헤엄쳐 달아난 사실이 확인됐다는 것이 시 당국의 설명이다.

시당국 관계자는 “악어들의 인구밀집 지역 진입을 막기 위해 보트를 타고 공원 내부를 수색하고 있지만, 수위가 계속 높아져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무앙 지역에서는 지난 5일 몸 길이 3∼4m의 악어 두 마리가 한 농가에 들어왔다가 당국에 의해 사살되는 일이 있었다. 이 악어들이 동물원에서 탈출한 악어들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나콘시탐마랏을 비롯한 태국 남부 지역에서는 일주일 전부터 연일 폭우가 쏟아지면서 대규모 홍수가 발생해 최소 18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되는 등 대규모 피해가 발생했다.

태국 기상청은 이번 비가 수일간 더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태국의 건기에 해당하는 이 시기에 이처럼 강한 비가 내리는 경우는 극히 드문 일이라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