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 수영스타가 터키 국가대표로 둔갑…터키정부 홍보물 ‘망신살’

美 수영스타가 터키 국가대표로 둔갑…터키정부 홍보물 ‘망신살’

입력 2017-07-07 16:58
업데이트 2017-07-07 16: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터키정부가 미국 수영 스타를 터키 국가대표인 양 조작한 사진을 홍보물에 사용해 망신살이 뻗쳤다.
美 수영스타가 터키 국가대표로 둔갑…터키정부 홍보물 ‘망신살’ [터키 일간 쇠즈쥐 캡처]연합뉴스
美 수영스타가 터키 국가대표로 둔갑…터키정부 홍보물 ‘망신살’
[터키 일간 쇠즈쥐 캡처]연합뉴스
7일 터키 일간 쇠즈쥐에 따르면 최근 이스탄불 위스퀴다르 구역에 있는 부르한 펠레크 수영장 외벽에 터키 청소년체육부의 대형 홍보 포스터가 붙었다.

이 포스터에는 수경과 수영모를 쓴 채 힘차게 물살을 가르는 여자 수영선수의 모습과 청소년체육부의 상징 로고가 담겼다.

포스터 속 여자 수영선수는 터키 국기가 그려진 수영모를 쓰고 있기에 무심코 보면 터키 국가대표 수영선수의 모습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이 선수의 수영모에 그려진 터키국기 아래에는 ‘볼머’(VOLLMER)라는 이름이 쓰여 있다.

눈썰미 있는 터키 스포츠팬들은 금세 사진 속 선수가 미국의 수영 스타 데이나 볼머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볼머는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 금메달 3개, 2016년 리우올림픽에서는 은메달과 동메달 각 1개를 목에 건 미국의 수영 스타다.

정부 홍보물에 조작된 미국 국가대표 사진이 무단으로 사용됐다는 사실이 들통나자 온라인에서 웃음거리가 됐다.

포스터 제작자는 국기 부분의 이미지를 조작했지만 어떤 이유에선지 이름은 지우지 않았다.

이 포스터의 상단에는 ‘강력한 터키’라는 문구가 쓰였다.

쇠즈쥐는 ‘강력한 터키를 위한 미국인 볼머!’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도대체 이런 조작을 할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다”는 스포츠 관계자의 발언을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