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리용호 외무상, ARF 참석차 경유지 베이징 도착

北리용호 외무상, ARF 참석차 경유지 베이징 도착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8-02 13:56
업데이트 2018-08-02 14: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북한 리용호 외무상, ARF 참석차 경유지 베이징 공항 도착
북한 리용호 외무상, ARF 참석차 경유지 베이징 공항 도착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아세안지역안보포럼(ARF) 외교장관회의가 열리는 싱가포르로 가기 위해 2일 경유지인 중국 베이징에 도착했다.
리용호 외무상은 이날 오전 11시 35분 평양발 고려항공 편으로 베이징 서우두(首都) 공항에 도착한 뒤 귀빈실에 마련된 차량으로 빠져나갔다. 2018.8.2 연합뉴스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아세안지역안보포럼(ARF) 외교장관회의가 열리는 싱가포르로 가기 위해 2일 경유지인 베이징(北京)에 도착했다.

리 외무상은 이날 오전 11시 35분(이하 현지시간) 평양발 고려항공 편으로 베이징 서우두(首都) 공항에 도착한 뒤 귀빈실에 마련된 차량으로 빠져나갔다.

그는 3일 0시 10분 베이징에서 싱가포르로 가는 중국국제항공 편을 이용해 당일 오전 6시 30분 현지에 도착할 예정이다.

리 외무상은 베이징 체류 기간 주중 북한대사관에 머물면서 수행원들과 ARF에서 거론될 북한 비핵화 문제에 대한 협상 전략등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베이징 소식통은 “리용호 외무상은 이번 ARF 회의에서 북미정상회담에서 합의한 북한 비핵화 절차에 대해 한국을 포함해 관련국들과 만나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북한은 관련국들과의 회동에서 대북제재 완화와 조속한 종전선언 등을 요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