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수류탄 테러 모의’ 남성 체포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수류탄 테러 모의’ 남성 체포

입력 2019-06-08 00:02
업데이트 2019-06-08 0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뉴욕 타임스스퀘어 수류탄 테러 모의 혐의로 남성 체포
뉴욕 타임스스퀘어 수류탄 테러 모의 혐의로 남성 체포 미국 뉴욕의 명소 타임스스퀘어에 수류탄 테러를 모의한 혐의로 한 남성이 체포됐다고 현지 언론들이 7일(현지시간) 전했다. 2019.6.7.
로이터 연합뉴스
하루 수십만명이 찾는 미국 뉴욕 맨해튼의 대표적 명소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에서 테러 계획을 모의한 혐의로 한 남성이 합동 대테러팀에 의해 체포된 것으로 전해졌다.

7일(현지시간) ABC, CNN 방송 등 미국 언론들에 따르면 미 연방수사국(FBI)과 뉴욕경찰(NYPD) 등으로 구성된 대테러팀은 타임스스퀘어에서 테러를 모의한 혐의로 전날 남성 용의자를 체포했다.

이 용의자는 수류탄 구매 방법과 이를 타임스스퀘어에서 터뜨리는 방안에 대한 의사 표시를 한 것이 포착됐고, 대테러팀은 용의자를 주시해 온 끝에 전격 체포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용의자의 신원과 테러 계획을 어느 단계까지 진행했는지 등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CNN에 따르면 뉴욕의 한 지역 매체는 대테러팀이 무기 구매를 위해 현장에 나타난 용의자를 체포했다고 전했다.

용의자는 이날 뉴욕 브루클린 연방법원에 인정신문을 위해 출석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맨해튼 미드타운에 있는 타임스스퀘어는 뉴욕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타임스스퀘어 관리연합에 따르면 관광객 등 하루 38만명이 이곳을 찾는다.

지난 2017년 5월에는 대낮에 차량이 타임스스퀘어 인도로 돌진해 18세 여성 1명이 숨지고, 20여명이 다쳤다.

범인 리처드 로자스는 당시 약물을 복용하고 정신병력이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2010년에는 파키스탄계 미국인인 파이잘 샤흐자드가 타임스스퀘어에서 차량에 폭발물을 적재해 폭파하려던 계획이 실행 직전 가까스로 저지되기도 했다. 당시 연기가 나고 있던 폭발물 차량을 목격자가 신고하면서 참사를 막을 수 있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