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치매로 기억 잃은 70대, 아내에게 또 청혼해 ‘두번째 결혼’

치매로 기억 잃은 70대, 아내에게 또 청혼해 ‘두번째 결혼’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8-22 16:51
업데이트 2019-08-22 16: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치매를 앓아 기억을 잃은 빌 던컨이 아내 앤에게 다시 청혼, 두번째 결혼을 올렸다.  페이스북
치매를 앓아 기억을 잃은 빌 던컨이 아내 앤에게 다시 청혼, 두번째 결혼을 올렸다.
페이스북
치매로 기억을 잃은 영국의 70대 남성이 부인과 다시 사랑에 빠져 청혼, 다시 결혼식을 올렸다.

영국 일간 더 타임스는 22일(현지시간) 영국 북동부 애버딘에 사는 빌 던컨(71)의 이야기를 전했다.

빌 던컨은 2001년 앤(69)을 만나 6년 열애 끝에 부부의 연을 맺었다.

그러나 결혼한 지 4년밖에 지나지 않은 2010년 노인성 치매 진단을 받았다.

1990년대 스코틀랜드 지역방송에서 마술 쇼를 진행했던 빌의 기억은 치매를 앓으면서 차츰 사라졌다. 결국엔 앤이 아내라는 사실조차 잘 기억하지 못했다.

망각의 어둠 속에서 헤매던 빌이었지만 앤에 대한 사랑은 잃어버린 기억도 막지 못했다.

빌은 최근 친척의 결혼식에 다녀온 뒤부터 한동안 알아보지 못한 아내에게 평생의 동반자가 되겠다며 청혼을 했다고 앤은 전했다.

앤은 “친척 결혼식에 갔는데, 그때 빌에게 무언가 와 닿았던 게 틀림없다. 그 뒤 얼마 지나지 않아 내게 평생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했고, 청혼한 사실조차 또 잊은 뒤에도 끈질기게 언제 결혼할 것이냐며 보챘다”고 말했다.

앤은 친구들이 찾아오기로 한 주말까지도 빌이 결혼을 하자고 보채면 약소하게나마 결혼식을 치르기로 결심했다.

이후에도 빌은 매일 앤에게 결혼에 대해 물었고, 결국 빌과 앤은 17일 자택에서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의 축하를 받으며 12년 만에 ‘두번째’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은 첫 결혼식 때처럼 하객들 앞에서 혼인 서약을 했다. 두 사람을 위해 친구들은 정원을 장식하고 결혼 케이크도 준비했다.

앤은 이날에 대해 “마법과도 같은 순간”이라고 표현했다. 그는 “치매와 싸운 그 오랜 시간 후에도 그가 나를 이렇게나 사랑하니 그저 행복할 뿐이다. 가장 아름다운 날이었다”며 감격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