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도 LG화학 가스 유출 9명 사망 “최소 70명 의식불명”

인도 LG화학 가스 유출 9명 사망 “최소 70명 의식불명”

이보희 기자
입력 2020-05-07 14:58
업데이트 2020-05-07 15: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도 남부의 LG화학 관련 공장에서 7일(현지시간) 가스 유출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주민들이 트럭을 타고 대피 중이다. AP통신
인도 남부의 LG화학 관련 공장에서 7일(현지시간) 가스 유출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주민들이 트럭을 타고 대피 중이다. AP통신
LG화학의 인도 현지 생산법인인 LG폴리머스인디아의 시설에서 화학 가스가 누출돼 현재까지 최소 9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7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현지 정부 관계자는 안드라프라데시주 비사카파트남에 위치한 LG화학의 인도 현지 법인 LG폴리머스인디아 공장에서 화학 가스가 유출돼 최소 9명이 사망했다. 사망자 중에는 어린이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AFP통신은 현지 병원 관계자를 인용해 최소 1000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보도했다. 이 중 최소 70명은 의식이 없는 상태로 전해져 추가 사상자가 나올 가능성도 우려된다.

이날 대부분의 주민이 잠든 새벽 시간에 공장에서 스티렌 가스가 새어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매체 타임스오브인디아는 이날 오전 3시쯤 가스 유출 사고가 발생했고 현지에는 의식을 잃고 길에 누워있는 주민의 모습이 목격됐다고 전했다. 마을 주민들은 눈이 타는 듯한 느낌과 호흡곤란을 호소한 후 병원으로 옮겨졌다.

인도 ANI통신에 따르면 유출된 가스는 반경 1.5㎞까지 번졌다. 현재는 중화 작업이 마무리된 상태다. 인도 당국은 현장에 구조대와 경찰을 파견해 조사 중이며, 공장 인근 마을 주민에게는 대피령을 내렸다.

LG화학 측은 “현재 현지 마을 주민의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주민들과 임직원의 보호를 위해 최대한 필요한 조치를 관계 기관과 함께 취하고 있다”면서 “공장의 가스 누출은 현재 통제된 상태로, 누출된 가스는 흡입으로 인해 구토 및 어지럼증 증세를 유발할 수 있어 관련 치료가 신속하게 될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자세한 피해 현황과 사망 원인,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라며 “추후 정확한 내용이 확보되는 즉시 발표하겠다”고 전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