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피로·두통·마른 기침” 마크롱이 전한 코로나 증세

“피로·두통·마른 기침” 마크롱이 전한 코로나 증세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12-19 09:27
업데이트 2020-12-19 09: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베르사유궁 인근에서 일주일 자가격리
“각국 정상들과 식사… 부주의로 감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16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기 전 안토니오 코스타 포르투갈 총리(보이지 않음)와 함께 기자회견을 하면서 마스크를 쓰고 있다. 파리 로이터 연합뉴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16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기 전 안토니오 코스타 포르투갈 총리(보이지 않음)와 함께 기자회견을 하면서 마스크를 쓰고 있다.
파리 로이터 연합뉴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자가격리 중 자신의 증상에 대해 전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근황을 전하는 영상을 올렸다. 전날 양성 판정을 받은 마크롱 대통령은 파리 엘리제궁에서 나와 베르사유궁 인근 휴양소에서 일주일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마크롱 대통령은 “안심시키는 차원에서 말하자면 나는 괜찮다”며 “피로, 두통, 마른기침 등 증세가 있지만 증세가 심각해지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바이러스 때문에 속도가 조금 느리긴 하지만 전염병 대응이나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 같은 최우선 문제들에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크롱 대통령은 잠깐 부주의한 사이 누구나 감염될 수 있다며 국민들에게 주의를 촉구했다. 실제로 마크롱 대통령은 지난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EU 27개국 정상회의는 물론 각국 정상들과의 오찬 회동 등에서 악수를 하거나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잠깐 부주의하면 감염된다”
트위터 영상으로 코로나19 증상을 전한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트위터 영상으로 코로나19 증상을 전한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마크롱 대통령과 접촉한 장 카스텍스 프랑스 총리와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 샤를 미셸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상임의장, 안토니우 코스타 포르투갈 총리는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로이터 통신은 마크롱 대통령이 42세로 젊고, 담배를 피지 않는데다 비만도 아닌 만큼 상태가 악화할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전망했다.

프랑스 대통령실은 “마크롱 대통령이 증상이 나타나자마자 검사를 받았다”고 말했지만 그 증상이 무엇인지, 또 언제 처음 나타났는지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마크롱 대통령은 지난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유럽위원회 회의에 참석했다.
이미지 확대
문 대통령 “마크롱 확진 안타까워…쾌유 빈다”
문 대통령 “마크롱 확진 안타까워…쾌유 빈다”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을 향해 “빠른 쾌유를 빈다”고 기원했다. 문 대통령은 18일 SNS에 올린 글에서 “2주 전 통화에서 마크롱 대통령과 코로나 극복 의지를 다짐했는데, 갑작스러운 확진 소식에 안타까운 마음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2020.12.18
문재인 대통령 트위터
문 대통령·트럼프 “빠른 쾌유 빈다”
문재인 대통령은 “2주 전 통화에서 마크롱 대통령과 코로나 극복 의지를 다짐했는데, 갑작스러운 확진 소식에 안타까운 마음뿐”이라며 마크롱 대통령의 빠른 쾌유를 빌었다. 이어 “프랑스의 코로나 상황도 조속히 진정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역시 마크롱 대통령과 통화해 빠른 회복과 모든 직무로의 신속한 복귀를 기원했다. 트럼프 대통령 역시 미 대선을 앞둔 지난 10월 초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군 병원에 입원했다가 치료를 받고 사흘 만에 퇴원한 바 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