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브래드피트 ‘친환경’ 집…곰팡이로 주민 사망 “믿었는데”

브래드피트 ‘친환경’ 집…곰팡이로 주민 사망 “믿었는데”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2-02-14 20:24
업데이트 2022-02-14 23: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브래드 피트, 모금 활동 등 통해 ‘친환경 집’ 제공

브래드 피트. AFP 연합뉴스
브래드 피트. AFP 연합뉴스
독성 곰팡이 등 발생, 주민 1명 사망
피트에 소송 “약속이 깨졌다”


할리우드 배우 브래드 피트가 자선 사업을 통해 지은 주택이 독성 곰팡이로 번져 주민 1명이 사망했다.

주민들은 브래드 피트를 믿고 집을 구매한 만큼, 브래드 피트가 책임을 져야 한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13일(현지시간) 호주 언론사 뉴스콥오스트레일리아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로어 나인스 워드에서 2005년 허리케인 ‘카트리나’가 강타해 수많은 이재민이 발생했다.

이에 브래드 피트는 운영 중이었던 재단 ‘메이크 잇 라이트’를 통해 건축 사업을 계획, 약 100여채의 주택을 15만 달러(약 1억7902만원)에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직접 모금 운동을 진행했고, 홍수에 대비할 수 있다는 ‘친환경 주택’을 건설했다.

해당 주택은 지역의 열대 기후를 고려하지 못한 탓에 악성 곰팡이와 흰개미로 가득 찼고 결국 주민 한 명이 사망했다.

끊임없이 방수와 습기 문제가 발생하고, 계단이 무너지거나 배관이 파열되기도 했다.
브래드 피트
브래드 피트
“피해자들은 브래드 피트를 믿었다” 주장
피해자측 론 오스틴 변호사는 2018년 해당 주택을 산 피해자들을 위해 브래드 피트와 재단에 소송을 제기했다.

오스틴은 인터뷰를 통해 “당시 ‘친환경’적으로 지어진 집들은 곰팡이로 가득 찼다”며 “이로 인해 주민 한 명이 죽었지만, 불행히도 브래드 피트와 그의 재단은 모두 폐쇄돼, 어디에도 의지할 곳이 없다”고 했다.

이어 “피해자들은 브래드 피트를 믿었다”며 “불행히도 피해자들에게 돌아온 것은 ‘깨진 약속’ 뿐이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브래드 피트 측은 2018년부터 자선단체와 거리를 둬왔으며, 주택 관여에 건설한 바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