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윌 스미스 ‘따귀 값’ 혹독…아카데미 처벌·아내 사생활 출판

윌 스미스 ‘따귀 값’ 혹독…아카데미 처벌·아내 사생활 출판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4-07 10:47
업데이트 2022-04-07 11: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상식 폭행’ 처벌 방안 논의
아내 전 연인 회고록 준비 중
준비하던 영화들도 제작 연기

할리우드 배우 윌 스미스가 28일(한국시간) 2022 아카데미 시상식 중 사회자의 농담에 분노하며 무대에 올라가 뺨을 때렸다. 2022.3.28 AFP 연합뉴스
할리우드 배우 윌 스미스가 28일(한국시간) 2022 아카데미 시상식 중 사회자의 농담에 분노하며 무대에 올라가 뺨을 때렸다. 2022.3.28 AFP 연합뉴스
윌 스미스의 눈물
윌 스미스의 눈물 미국 할리우드 스타 윌 스미스가 영화 ‘킹 리처드’로 미국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로이터 연합뉴스
오스카 남우주연상보다 ‘시상자 따귀’ 사건으로 화제의 중심이 된 할리우드 배우 윌 스미스가 아카데미 회원에서 자진 사퇴한 데 이어 별도의 처벌을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스미스는 아카데미 회원직을 내려놓으면서 어떠한 추가 처벌도 감수하겠다고 밝혔다.

윌 스미스는 지난달 27일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탈모증을 앓는 아내를 농담으로 놀린 코미디언 크리스 록의 뺨을 때렸고, 오스카상을 주관하는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8일(현지시간) 윌 스미스 처벌안을 토의하는 회의를 열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데이비드 루빈 아카데미 회장은 “스미스의 행동에 대한 가능한 처벌 조치를 논의하기 위해 이사회를 소집한다. 이 문제를 시기적절하게 처리하는 것이 관련된 모든 사람의 이해에 부합한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는 윌 스미스가 출연하는 영화 ‘패스트앤드 루스’를 제작 후순위로 옮겼다. 당초 ‘존 윅’, ‘아토믹 블론드’, ‘데드풀 2’ 등을 연출한 데이비드 레이치 감독이 연출하기로 했으나 그가 라이언 고슬링 주연의 ‘폴 가이’를 맡기로 하면서 감독 자리는 공석이 됐다. 할리우드리포트는 넷플릭스가 다른 주연 배우와 감독을 내세워 이 작품을 계속 진행할지 불투명하다고 전했다.

소니 역시 윌 스미스와 영화 ‘나쁜 녀석들 4’를 준비하고 있었지만 이 역시 중단될 예정이라고 소식통은 전했다. 스미스는 노예의 탈출 이야기를 다룬 애플TV플러스의 드라마 ‘이맨시페이션’(Emancipation·해방)의 촬영을 끝냈지만 애플은 상영 시점에 대해 함구하고 있다.
윌 스미스, 아내와 함께
윌 스미스, 아내와 함께 윌스미스가 28일(한국시간) 제 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날 윌스미스는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2022.3.28
AFP 연합뉴스


아내 전 연인 회고록 입찰 전쟁
윌 스미스 아내 제이다 핀켓 스미스의 전 연인이었던 래퍼 어거스트 알시나가 회고록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스미스와 제이다 핀켓 스미스는 지난 1997년 결혼, 슬하에 남매를 두고 있다.

제이다 핀켓 스미스는 지난해 7월 한 방송에서 윌 스미스와 잠시 별거 중이던 2015년에 21세 연하의 가수 어거스트 알시나와 교제한 사실을 고백한 바 있다. 당시 어거스트 알시나도 “윌이 허락한 관계”라고 밝혀 파장이 일었다.

윌 스미스는 “우리 결혼 생활에 결코 불륜은 없었다”며 아내를 두둔했고, 매거진 GQ와의 인터뷰에서 “일부일처제를 관계적으로 유일하게 완벽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결혼관을 밝힌 바 있다. 또한 자신과 아내는 서로에게 신뢰와 자유를 부여한 사이라고 설명했다.

더 선은 “어거스트 알시나는 윌 스미스가 집을 비운 사이 제이다 핀켓 스미스와 어떻게 시간을 보냈는지에 대해서도 말할 것으로 전해졌다”라며 현재 여러 출판사에서 입찰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