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존 레넌 아들의 첫 ‘이매진’ 연주 “가사에 우크라 평화 열망 담겨”

존 레넌 아들의 첫 ‘이매진’ 연주 “가사에 우크라 평화 열망 담겨”

안동환 기자
안동환 기자
입력 2022-04-12 22:24
업데이트 2022-04-13 02: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존 레넌의 아들로 영국 가수 겸 사진작가로 활동 중인 줄리언 레넌이 우크라이나를 지지하며 아버지의 노래 ‘이매진’을 부르는 모습. 줄리언 레넌 트위터 캡처
존 레넌의 아들로 영국 가수 겸 사진작가로 활동 중인 줄리언 레넌이 우크라이나를 지지하며 아버지의 노래 ‘이매진’을 부르는 모습.
줄리언 레넌 트위터 캡처
“처음으로 아버지의 노래 ‘이매진’(Imagine)을 공개적으로 연주했습니다. 이 노래의 가사가 전 세계 평화에 대한 우리의 열망을 드러내 주기 때문입니다.”

존 레넌의 아들로 영국 가수 겸 사진작가로 활동 중인 줄리언 레넌(59)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연대와 지지를 표명하기 위해 한 소셜미디어 공연 영상에 덧붙인 트윗이다.

1971년 발표된 이매진은 그룹 비틀스의 멤버 존 레넌이 작사, 작곡한 노래로 평화와 반전주의를 상징하는 대표곡이다. 미국 공영라디오 NPR은 11일(현지시간) 줄리언 레넌이 비영리단체 글로벌 시티즌이 펼치는 우크라이나 모금 활동을 위해 아버지의 노래 이매진을 공연했다고 전했다. 그는 비틀스의 수많은 명곡 중 하나인 ‘헤이 주드’의 주인공이다. 멤버인 폴 매카트니가 1968년 존 레넌이 첫 부인인 신시아와 이혼할 때 상심에 빠진 다섯 살 줄리언 레넌을 위로하기 위해 만든 노래가 바로 헤이 주드다.





안동환 전문기자
2022-04-13 2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