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머그샷으로 SNS 스타됐다… 경찰도, 언론사도 ‘당황’

머그샷으로 SNS 스타됐다… 경찰도, 언론사도 ‘당황’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6-09 12:30
업데이트 2022-06-09 12: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주 지명수배자 경찰에 자수

호주에서 지명수배 하루만에 자수한 조세린 레어드(44)
호주에서 지명수배 하루만에 자수한 조세린 레어드(44)
호주에서 한 여성 지명수배자가 외모로 화제를 모은 탓에 공개 수배 하루 만에 경찰에 자수했다.

8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시드니 북부 해변 지역 경찰은 지난 7일 오후 조세린 레어드(44)를 공개 수배했다.

조슬린은 금품을 훔친 혐의로 기소됐으나 보석으로 풀려났다. 조슬린은 보석 조건으로 일주일에 3회 경찰에 위치를 통보해야 하며 의사 처방 없이 음주나 약물 복용이 금지됐다.

경찰에 따르면 조슬린은 갑자기 연락이 닿지 않았고 이에 경찰은 지명수배를 내렸으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지역 언론을 통해 조세린 레어드의 머그샷(경찰 구금 과정에서 촬영하는 얼굴 사진)을 공개했다.

머그샷을 공개한 게시물에는 순식간에 수백개의 댓글이 달렸다. 대부분 “숨 막힐 듯한 외모”, “내 마음을 훔쳐서 수배 중” 등 조세린 레어드의 외모를 칭찬하는 댓글이 이어졌다.

결국 지역언론사들과 경찰은 해당 기사 및 게시글의 댓글창을 닫아버렸다. 조슬린은 자신의 머그샷이 SNS에서 크게 화제가 되자 결국 8일 오전 경찰에 자수했다.

그는 이번 절도 혐의 외에도 다수의 범죄 혐의로 2017년부터 수차례 법정을 오간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절도 혐의와 함께 보석 위반 혐의가 추가돼 오는 16일 다시 법정에 서게 될 예정이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