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 8세 남아 비디오게임후 할머니 총격 살해

美 8세 남아 비디오게임후 할머니 총격 살해

입력 2013-08-26 00:00
업데이트 2013-08-26 11: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0세 이하로 처벌은 받지 않을 듯”

미국에서 8세 남자 아이가 폭력적인 비디오 게임을 한뒤 그를 돌봐온 할머니를 총으로 쏴 죽이는 끔찍한 사건이 발생했다고 CNN이 25일 보도했다.

사건은 지난 22일 저녁(현지시간) 루이애나주 배턴루지에서 북쪽으로 30km쯤 떨어져 있는 슬로터라는 평소 별다른 형사사건이 발생하지 않은 조그만 마을에서 발생했다.

유족들과 주위 사람들의 증언에 따르면 사망한 할머니(87)와 손자는 평소 관계가 돈독했으며, 심지어 침대도 같이 사용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경찰은 소년과 숨진 할머니와의 구체적인 친족 관계를 밝히지 않은 채 단지 소년을 돌봐주는 사람(caregiver)이라고 발표했지만, 지역 방송인 WBRZ는 숨진 할머니가 소년의 친할머니라고 보도했다.

소년은 경찰조사에서 처음엔 총기를 만지다가 잘못해서 총을 발사했다고 거짓 진술했으나 결국 “거실에서 TV를 보고 있는 할머니의 머리 뒤를 의도적으로 쏘았다”고 자백했다.

경찰은 “소년의 이같은 행동의 동기를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소년이 폭력을 조장하고 살인을 부추기는 내용이 들어있는 플레이스테이션3 비디오게임 ‘그랜드 세프트 오토4’을 한 후 할머니에게 총격을 가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소년의 변호사는 “소년은 그가 저지른 행동이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 지 조차 모르고 있다”고 말했다.

소년은 현재 부모와 함께 지내고 있는 데 10세 이하에는 형사책임을 묻지 않는다는 주법에 따라 처벌을 받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