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바마 “케네스 배 석방 위해 총력 기울일 것”

오바마 “케네스 배 석방 위해 총력 기울일 것”

입력 2014-02-07 00:00
업데이트 2014-02-07 03: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가조찬기도회서 중국·미얀마 등 종교자유 보장 촉구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북한에 장기 억류 중인 한국계 미국인 케네스 배(한국명 배준호) 씨의 석방을 위해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DC에서 열린 국가 조찬기도회에서 연설을 통해 “우리가 미래를 건설하는 이 때에도 박해를 당하는 이들이 있고, 이 가운데는 신앙을 가진 미국인들이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특히 그는 “우리는 북한에 15개월째 억류되면서 15년의 징역형 선고를 받은 기독교 선교사 케네스 배 씨를 위해 기도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배 씨의 가족은 그가 집에 돌아오기를 바라고 있다”면서 “배 씨는 자유를 누릴 권리가 있기 때문에 미국은 그의 석방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약속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또 이날 연설에서 전세계 모든 국가의 종교자유가 미국 안보에도 필수적이라면서 중국을 비롯해 미얀마, 남수단, 나이지리아 등에 대해 종교의 자유를 보장할 것을 촉구했다.

그는 “우리는 중국과 많은 일을 함께하고 있지만 중국의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기독교와 티베트의 불교도, 위구르의 이슬람교도 등의 보편적인 권리가 보장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밖에 최근 테인 세인 미얀마 대통령을 만난 자리에서 미얀마가 국제사회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기독교와 이슬람교 신도 등에 대한 기본적인 자유를 보장하는 게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