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CNN 때려눕힌 트럼프

CNN 때려눕힌 트럼프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17-07-03 22:34
업데이트 2017-07-04 00: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트위터에 ‘레슬링 패러디’ 영상

CNN “美대통령이 폭력 조장”…트럼프측 “우리도 언론에 맞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동영상. 이 영상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프로레슬링 경기장 링 옆에서 CNN 로고를 얼굴에 합성한 남성의 목을 가격해 쓰러뜨린 뒤(왼쪽 사진) 몸에 올라타 폭행하고 있다(오른쪽). 트위터 캡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동영상. 이 영상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프로레슬링 경기장 링 옆에서 CNN 로고를 얼굴에 합성한 남성의 목을 가격해 쓰러뜨린 뒤(왼쪽 사진) 몸에 올라타 폭행하고 있다(오른쪽).
트위터 캡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CNN 로고를 얼굴에 합성한 남성을 폭행하는 패러디 영상을 보란 듯이 자신의 트위터에 올려 논란이 일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자신이 프로레슬링 링 옆에서 CNN 로고가 얼굴에 합성된 남성을 때려눕히고 수차례 구타하는 28초 분량의 동영상을 트위터 계정에 올렸다. ‘CNN은 가짜 뉴스’라는 의미의 해시태그 ‘#FraudNewsCNN’, ‘#FNN’도 달았다. 이 영상은 2007년 트럼프 대통령이 텔레비전 쇼를 진행하던 시절 미국의 프로레슬링 단체 WWE 쇼에 출연했을 때의 영상을 활용한 것으로 추정된다.

CNN은 “미국 대통령이 기자에 대한 폭력을 조장한 슬픈 날”이라면서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회담, 북핵 위협 문제, ‘트럼프케어’ 법안 처리 등을 준비하는 대신 어린애 같은 짓을 했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뉴욕타임스(NYT)는 “레슬링 비디오는 비판과 불신을 유발하고 말문을 막히게 했다. 대통령이 기자를 공격하고, 언론에 대한 분노를 독려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전했다.

여당인 공화당에서조차 트럼프 대통령의 처신이 적절하지 못했다는 지적이 나왔다. 벤 세스(네브래스카) 상원의원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언론에 대한 대중의 불신을 무기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백악관은 공식 반응을 내놓지 않았다. 하지만 톰 보설트 백악관 국토안보보좌관은 ABC와의 인터뷰에서 “아무도 그 트윗을 위협으로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며 “트럼프 대통령도 언론에서 두들겨 맞았기 때문에 대응할 권리가 있다”고 말했다.

강신 기자 xin@seoul.co.kr

2017-07-04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