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 유나이티드항공 또 갑질…2살 아이 좌석 빼앗아

美 유나이티드항공 또 갑질…2살 아이 좌석 빼앗아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7-07 09:23
업데이트 2017-07-07 09: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승객 강제 퇴거로 전 세계의 비난을 산 미국 유나이티드 항공기에서 이번엔 2살 아이의 좌석을 빼앗는 사건이 발생했다.
유니이티드 항공 또 갑질
유니이티드 항공 또 갑질 YTN 캡처
6일(현지시간) 미국 언론에 따르면 하와이에 사는 교사 셜리 야마우치(42)는 27개월 된 아들 다이조와 함께 호놀룰루에서 미 중부 휴스턴을 거쳐 동부 보스턴으로 여행하고 있었다.

문제는 휴스턴서 보스턴행 유나이티드 항공기에 탑승했을 때 시작됐다. 야마우치는 아들의 좌석까지 거의 1000달러(115만원)를 주고 티켓을 끊었는데, 기내에 올라 아이를 좌석에 태웠더니 한 남성이 아이의 좌석이 자신의 것이라고 주장했다. 티켓을 확인해 보니 다이조의 좌석과 남서의 좌석은 ‘24A’로 같았다.

승무원을 불러 어떻게 된 영문인지 물어봤으나 승무원은 ‘좌석이 만석인 것 같다’고만 말하고 가버렸다.

야마우치는 몇 달 전 베트남계 의사가 오버부킹(초과예약)을 이유로 기내에서 질질 끌려 나가는 장면을 떠올려 제대로 항변조차 하지 못했다.

결국 이들 모자는 보스턴까지 3시간 동안 하나의 좌석에 앉아야 했다. 아이가 엄마 무릎이나 바닥에 쪼그린 채 불편한 여행을 한 것이다.

미 연방항공국(FAA) 규정에는 2살짜리 아이를 팔에 안고 항공기에 탑승하는 것은 비행 중 심한 요동 등을 고려할 때 위험한 행동으로 간주된다.

야마우치는 “내 아들에게 일어난 일은 안전하지 못한 것이고 불편하고 불공평했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이에 유나이티드 항공은 “좌석 재판매 착오가 발생했다”고 해명하면서 야마우치에게 좌석 요금을 환불하고 추가 보상 조처를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야마우치는 “보상에 동의할 수 없다”면서 “2살 넘어서부터는 좌석이 필요하다고 해서 돈 주고 좌석을 샀는데 이런 일이 벌어진 걸 이해할 수 없다”고 분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