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럭 도둑 맞았어요” 그때 그는 길건너 가게 털고 있었다

“트럭 도둑 맞았어요” 그때 그는 길건너 가게 털고 있었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8-28 15:49
업데이트 2019-08-28 15: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게를 털던 때 자신의 픽업트럭을 도둑 맞은 윌리엄 켈레이가 자신의 차를 훔쳐 달아나는 도둑을 쫓아 달리고 있다. 동영상 캡처
가게를 털던 때 자신의 픽업트럭을 도둑 맞은 윌리엄 켈레이가 자신의 차를 훔쳐 달아나는 도둑을 쫓아 달리고 있다.
동영상 캡처
미국 워싱턴 DC에 사는 윌리엄 켈레이(42)는 지난 25일(이하 현지시간) 1992년식 붉은색 셰보레 픽업트럭을 주차장에서 도난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켄네윅 경찰서가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그는 전날 저녁 술을 마시러 선술집 주차장에 주차한 뒤 술을 마시고 귀가했다가 이날 새벽 6시 10분쯤 차를 찾으러 주차장을 다시 찾았다고 진술했다. 운전석 시트에 열쇠를 놔둔 채 잠깐 화장실에 다녀왔더니 트럭이 사라지고 없었다는 것이었다.

선술집 주차장 폐쇄회로(CC) 카메라에 녹화된 내용을 돌려보면 그의 진술이 맞아 보인다. 한 남자가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며 유심히 돌아보다 트럭 짐칸에 자전거를 싣고 현장을 달아나는 모습이 확인됐다.

켈레이는 경찰에 차 도둑을 붙잡아 달라고 애원했다. 그런데 알고 보니 그 역시 절도 혐의로 사전 영장이 발부된 상태였다고 일간 USA투데이가 27일 전했다. 또 동영상 뒤쪽을 보면 켈레이는 이날 아침 차를 댔으며 선술집에 들어오지도 않았고, 트럭을 훔칠 때 길 건너 가게에 침입해 도둑질을 하고 돌아오다 도둑이 달아나는 것을 보고 훔친 물건을 차를 향해 던지기도 하면서 쫓아간 것으로 녹화됐다.

경찰은 CCTV 화면에는 그의 절도 장면이 나오지 않지만 시간이나 위치 등을 볼 때 “트럭을 도난당했던 시점에 그는 물건을 훔치고 있었다”며 절도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켈레이의 자동차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으며 경찰은 차 절도범을 아는 이들의 제보를 바란다고 밝혔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