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73세 재미교포 할머니, 이웃의 82세 동포 할머니 잔인하게 살해

73세 재미교포 할머니, 이웃의 82세 동포 할머니 잔인하게 살해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9-11 08:28
업데이트 2019-09-11 08: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메릴랜드주 블라덴스버그에 사는 73세 교포 할머니가 82세 동포 할머니를 벽돌로 살해하는 끔찍한 일이 일어났다.

10일(현지시간) 현지 일간 USA투데이와 피플 닷컴,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 등에 따르면 오모 할머니가 지난 8일 아침 7시 15분쯤 911에 전화를 걸어 사람을 죽였다고 신고했다. 경찰이 아파트 건물에 도착했을 때 뒷마당에서 이웃에 사는 백모 할머니가 온몸에 구타 흔적이 역력한 채 상반신에 중상을 입고 신음하고 있었다. 오 할머니는 여러 차례 벽돌로 피해자를 내리찍었다고 말했다. 백 할머니는 곧바로 현장에서 숨졌다. 오 할머니는 1급과 2급 살인 혐의로 프린스 조지 카운티 경찰청에 기소돼 구금됐다.

이웃들은 두 할머니가 오랜 시절 친구처럼 가깝게 지내온 사이라 이런 참극이 발생한 것에 충격에 빠졌다고 워싱턴 DC의 WRC-TV는 전했다. 경찰은 두 사람이 말다툼을 벌이다가 살인에 이르게 됐다고 밝혔다. 하지만 둘이 어떤 문제로 다투다 극단적인 상황에까지 이르렀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백 할머니의 맏손자 권모 씨는 일간 워싱턴 포스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처음에는 화가 났지만 할머니가 살해한 여성의 나이를 알고는 충격을 받았다고 털어놓았다. 그는 할머니가 한국에서 일찍이 혼자가 된 뒤 아들 부부를 따라 1980년대 미국으로 건너와 일하는 부모 대신 아홉 손주, 세 증손주를 혼자서 키우다시피 했다고 말했다. “누가 제정신으로, 아니면 어떤 종류의 악이 우리 할머니의 목숨을 끔찍하게 앗아간 것이냐”고 되물었다.

세 매체 모두 오 할머니의 비교적 최근 것으로 보이는 얼굴 사진을 게재했는데 싣지 않는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