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캐나다 녹색당 포토샵으로 일회용컵을 재활용컵으로 조작

캐나다 녹색당 포토샵으로 일회용컵을 재활용컵으로 조작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19-09-26 14:41
업데이트 2019-09-26 14: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메이 대표 “할 필요 없는 일을 해버렸다”

이미지 확대
엘리자베스 메이 녹색당 대표 사진
엘리자베스 메이 녹색당 대표 사진 종이컵을 들고 있는 왼쪽 원본 사진을 재활용이 가능한 컵을 들고 있는 모습으로 바껴있다. 영국 가디언 홈페이지 캡쳐
캐나다 녹색당이 웹사이트에 올라온 사진 중 당 대표가 든 일회용 컵을 재사용이 가능한 컵으로 바꾼 사실을 인정했다.

가디언은 25일(현지시간) 캐나다 녹색당 웹사이트에 올라온 사진에서 엘리자베스 메이 대표가 녹색당 로고가 박힌 텀블러와 금속 빨대를 들고 있지만 이 사진은 조작된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한 뉴스 웹사이트에 올라온 같은 사진에서는 메이 대표가 일회용 컵을 들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메이 대표는 이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는 “직원이 내 승인도 없이 이런 조작을 가했다는 사실에 너무도 큰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들을 바보라고 부르고 싶지는 않지만 숨길 것이 없는데 왜 포토샵을 했는지 전혀 이해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메이 대표는 종이컵은 퇴비로 만들 수 있는 소재라는 점에서 사진 조작이 가져다 주는 부수적인 효과가 무엇인지 모르겠다고도 했다. 그는 이어 “난 플라스틱 물병 등 일회용 플라스틱은 사용하지 않는다. 대신 개인 머그컵과 수저를 들고 다닌다. 허위로 행동하지 않는 사람한테 왜 이런 조작이 필요했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메이 대표는 “사진을 조작할 것이었다면 왜 내 얼굴을 좀 더 젊게 만들지는 못했는지 의문스럽다”고 우스갯소리를 했다.

캐나다에서는 최근 몇 달간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에 관한 여러 이슈가 있었다. 쥐스탱 트뤼도 총리의 자유당은 2021년까지 일회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접시와 수저 등의 사용을 금지하겠다고 약속하며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그러나 얼마 뒤 회의에서 트뤼도 총리 등이 일회용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포착되며 논란이 일었다. 이후 정치인들은 자신이 환경에 대해 얼마나 생각하는 사람인지를 드러내는 데 골몰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민나리 기자 mnin108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