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생 ‘막사는’ 래퍼 식스나인 2년형 선고, 옛 갱단 동료 넘기고 ‘형량 거래’

인생 ‘막사는’ 래퍼 식스나인 2년형 선고, 옛 갱단 동료 넘기고 ‘형량 거래’

임병선 기자
입력 2019-12-19 10:20
업데이트 2019-12-19 10: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래퍼 테카시 식스나인(6ix9ine)이 갱단 단원일 때 저지른 범죄 때문에 징역 2년형을 선고받았다.

본명이 대니얼 에르난데스인 스물세 살의 식스나인은 처음에는 자신에게 제기된 혐의를 전면 부인했지만 이미 13개월을 복역한 뒤 최근 형량을 줄이기 위해 다른 갱단원에게 불리한 증언을 해줘 그 대가로 11개월만 복역하게 돼 내년 11월이면 출소한다고 영국 BBC가 19일 전했다. 원래 그는 적어도 47년형, 많게는 종신형이 선고될 수 있는 상황이었다.

나인 트레이 갱스타 블러즈란 갱단 소속원이었던 그에게는 갈취, 총기 운반, 무기 공격, 살인 음모 등의 혐의가 제기됐다. 그는 과거에도 이 조직에 몸담은 사실을 트위터에 언급하기도 했다. 그가 나인 트레이에 머무른 시간은 2017년부터 채 일년이 안 됐다.

인생을 ‘막사는’ 것으로 악명 높은 그가 검찰에 제보한 갱단원 이름도 공개됐다. 크리스티안 크루스, 앤서니 엘리슨, 알제르미아 맥 등이다. 특히 뒤의 둘은 식스나인이 발설하고 나서야 기소됐다. 엘리슨은 식스나인을 납치하려 했다는 혐의로 유죄가 선고됐고 맥 역시 마약 거래 혐의로 유죄가 인정됐다. 이 조직은 라이벌 조직원끼리 폭력을 행사하는 등 엉망진창이었다.

선고를 앞두고 지난해 4월 3일 뉴욕 맨해튼에서 무장강도를 당한 두 명의 피해자가 법정에 나와 증언했다고 음악잡지 빌보드는 전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