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리 부부 빈손으로 美에 왔을 때 집과 경호원 내준 이는 타일러 페리

해리 부부 빈손으로 美에 왔을 때 집과 경호원 내준 이는 타일러 페리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3-09 05:08
업데이트 2021-03-09 11: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리 영국 왕자와 메건 마클 부부가 처음 미국으로 건너왔을 때 캘리포니아주 할리우드 맨션과 자신의 경호원들을 선뜻 내준 이는 흑인 억만장자 타일러 페리(51)라고 털어놓았다.

부부는 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CBS와 다음날 영국 ITV를 통해 방영된 미국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와의 2시간 독점 인터뷰를 통해 지난해 왕실과의 관계를 끊고 빈손이 된 자신들의 거처를 마련해준 사람이 페리라고 말했다. 두 사람은 캐나다 서부 뱅쿠버 섬에 있던 집이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있어 머무를 곳이 안 된다고 생각했지만 “계획 없이 (무작정)” 미국에 왔다고 했다. 마클은 “우리는 살 집이 필요했는데 그(페리)가 집은 물론 경호원까지 쓰라고 제의했다. 해서 우리는 숨쉴 여력을 갖고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었다. 캐나다에서 가장 큰 걱정거리는 누군가 다른 이의 집이라면 경호원들이 (따로 고용하면 비용이 엄청 나) 없어질 것 아닌가 하는 점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녀는 이어 “갑자기 서광이 내게 비친 것이었다. ‘잠깐만, 국경이 닫힐 수 있어, 경호원들이 없어지겠네, 이 록다운(봉쇄)이 얼마나 갈지 누가 알겠어, 세상은 우리가 있는 곳을 다 알아, 이건 안전하지 않아, 우리는 아마도 이런 상황을 벗어날 필요가 있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둘은 나중에 캘리포니아에 머무르다 몬테치토의 집을 사 지금껏 머무르고 있다.

입지전적인 미디어 재벌인 페리는 어떤 이유로 해리 왕자 부부에게 집과 경호원을 제공했는지 밝히지 않고 있다고 영국 BBC는 8일 전했다. 음식점 종업원에게 엄청난 팁을 건네거나 빈곤층에 식료품을 통크게 기부하는 행동 등으로 눈길을 끌곤 한다. 영화 제작자 겸 코미디언, 배우, 프로듀서, 극작가 등 여러 직함을 갖고 있다. 그의 영화와 TV 쇼들은 아프리카계 미국인들 사이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마디아(Madea) 영화사를 소유하고 있으며 직접 쓴 각본을 연출하고 연기하는데 심지어 할머니 역할까지 거뜨니 소화해낸다.

2015년 조지아주 애틀랜타를 영화 촬영 도시로 거듭나게 하겠다며 1.33㎢의 부지에 영화 스튜디오를 세우기도 했다. 미국 경제잡지 포브스에 따르면 지난해 억만장자 대열에 합류했다. 몇달 전에는 자신이 중년의 위기를 겪고 있다고 털어놓았다. 오랫동안 함께 해왔으며 하나뿐인 자녀의 엄마인 제릴라 베켈레와 헤어져 싱글이 됐다며 새로운 인생의 장이 펼쳐진다고 알렸다.

해리 왕자 부부가 6개월 정도 신세를 진 페리의 맨션은 지난해 5월 초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의 보도로 처음 알려졌다. 페리가 2004년 430만 달러를 주고 8만 9000㎡ 대지를 매입해 지은 침실 8개와 욕실 12개가 딸린 2200㎡ 넓이의 저택이다. 이들 부부와 페리는 안면을 트지 않았는데 윈프리가 다리를 놓아 인연을 맺었다는 보도가 당시 나왔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