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모델’ 멜라니아는 못해 본… 보그 표지 장식한 질 바이든

‘모델’ 멜라니아는 못해 본… 보그 표지 장식한 질 바이든

이경주 기자
이경주 기자
입력 2021-06-30 22:20
업데이트 2021-07-01 0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남편은 차분한 대통령… 국민, 치유 원해”
곱창밴드·망사 스타킹 화제에 “놀랐다”

질 바이든
질 바이든
“조 바이든은 차분한 (미국) 대통령이에요.”

미국의 패션잡지 보그가 29일(현지시간) 사전 공개한 인터뷰에서 대통령 부인 질 바이든(70)은 “선거 기간 동안 국민들로부터 불안감을 느꼈다. 그들은 두려워했다. 하지만 이제 전국을 돌다 보면 국민들의 숨통이 다시 트였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질 바이든은 “국민들은 누군가 이 나라를 치유하길 원했고 남편이 당선된 이유도 부분적으론 이것 때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그는 그가 여전히 교수로 재직하며 학생들을 가르치면서도 바이든 대통령의 최근 지역 순방에서는 행정부의 핵심 인사로서 남편을 훌륭하게 보좌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질 바이든은 군인 가족을 돕는 프로그램도 10년 만에 재개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 자신의 패션을 두고 쏟아지는 대중의 관심에는 “놀랍다”고 했다. 자신이 지난 2월 디저트 가게를 들렀을 때 곱창밴드가 화제가 된 것이나, 지난 4월 꽃무늬 망사 스타킹으로 논란이 불거진 데 대해 “작은 디테일 하나하나에 얼마나 주목하는지를 보고 놀라웠다”고 말했다.

대통령 부부의 바쁜 일정에 대해서는 “서로를 위해 시간을 내도록 더 노력해야 한다”며 “지난밤에 우리는 옐로 오버 룸(백악관 내 응접실)에서 촛불을 켜고 전화기는 치운 채 대화를 하며 (저녁을) 먹었다”고 했다.

질 바이든은 해당 기사에 게재되는 보그 8월호 표지모델이 됐다. 그는 디자이너 오스카 드 라 렌타의 드레스를 입고 백악관의 트루먼 발코니에서 포즈를 취했다. 전직 대통령 부인인 미셸 오바마는 세 차례나 보그의 표지 모델로 나선 반면 모델 출신인 멜라니아 트럼프는 단 한 번도 표지에 실리지 않았다.
워싱턴 이경주 특파원 kdlrudwn@seoul.co.kr
2021-07-01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