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년 만에 코마에서 깨어난 미국 여성 “오빠가 날 이렇게”

2년 만에 코마에서 깨어난 미국 여성 “오빠가 날 이렇게”

임병선 기자
입력 2022-07-18 10:11
업데이트 2022-07-18 16: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주에 사는 여성이 2년 넘게 코마(의료적 혼수 상태)에 빠져있다가 깨어났다. 놀랍게도 그녀는 자신을 죽일 뻔한 사람이 오빠였다고 털어놓았다.

지난 15일(이하 현지시간) 웨스트버지니아 메트로 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뉴 마틴스빌에 있는 장기 요양시설에서 코마 상태로 지내던 완다 파머(51)는 2020년 6월 자택에서 누군가에게 두들겨 맞아 의식을 잃은 채로 발견됐다. 당시 잭슨 카운티 보안관 로스 멜렌저는 너무 심하게 구타당해 그녀가 죽은 줄로만 알았을 정도였다.

그런데 완다를 돌보던 요양시설 관계자가 지지난주 당국에 신고해 그녀가 코마 상태에서 벗어났다고 알려왔다.

메트로 뉴스에 따르면 폭행 때문에 심각하게 뇌를 다쳐 힘들어 했던 완다는 의식을 되찾자마자 자신에게 폭력을 휘두른 사람의 신원을 정확히 밝힐 수 있었다는 것이다. 멜렌저 보안관은 “모든 일들에 대한 열쇠는 피해자 스스로 쥐고 있었는데 그녀는 우리와 의사 소통을 할 수가 없어 아무것도 밝혀낼 수 없었다. 그런데 2년 지나 잠잠해지더니 갑자기 쾅! 하고 터졌다. 그녀는 의식을 되찾고 정확히 어떤 일이 있었는지 우리에게 밝힐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다만 완다가 직접 입을 열어 오빠를 지목했는지는 분명치 않다. 이 매체는 아직도 뇌가 많이 손상된 그녀와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기법의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둘이 어떤 일로 다투다 이렇게 극단적인 지경에까지 이르렀는지도 보안관실은 밝히지 않았다. 

완다의 오빠 대니얼(55)은 지난주 체포됐다. 고의 살인 및 중상해 혐의다. 멜렌저는 “(체포당하는 순간) 그는 싸움이나 어떤 짓도 하지 않았다. 조금 놀랄 뿐이었다”고 말했다. 경찰은 대니얼이 마체테(아프리카 정글에서 나무줄기 등을 쳐내는 커다란 칼)나 손도끼로 누이의 머리를 공격한 것으로 보고 있다. 대니얼이 변호사를 고용했는지 여부는 즉각 알려지지 않았다.

17일 NBC 뉴스를 비롯해 많은 언론들이 완다의 믿기지 않는 ‘부활’에 주목했다. NBC 뉴스는 잭슨 카운티 보안관실에 코멘트 요청을 해둔 상태라고 전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