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맛은 매운맛

중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맛은 매운맛

입력 2014-02-03 00:00
업데이트 2014-02-03 1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인이 보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맛은 매운맛이지만, 북방 주민은 상대적으로 느끼한 맛을, 남방 주민은 담백한 맛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3일 생명시보(生命時報)에 따르면 중국 최대 미식 사이트인 두과망(豆果網)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2013년 중국인이 좋아한 10대 맛’을 선정해 발표했다.

중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맛은 매운맛이며 그다음으로 단맛, 신맛, 볶은 산초와 소금을 다져 가루로 만든 조미료 맛, 마늘향 맛, 고소한 맛, 우유향 맛, 쓴맛, 쯔란(孜然·커민)맛, 카레맛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북방 주민은 돼지고기, 당나귀고기 등 각종 육류를 위주로 한 기름진 요리를 좋아하고 남방 주민은 생선, 채소, 버섯 등을 재료로 한 담백한 요리를 즐기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조사에서는 매운 음식을 가장 좋아하는 도시로 청두(成都), 창사(長沙), 구이양(貴陽) 등이 뽑혔고 음주를 가장 선호하는 도시로는 선양(瀋陽), 후허하오터(呼和浩特), 루저우(瀘州) 등이 선정됐다.

중국농업대 식품과학학원 판즈훙(范志紅) 부교수는 “중국인이 선호하는 맛의 변화는 갈수록 빨라지는 현대사회의 속도를 반영하고 있다”면서 “자극적이고 소화액 분비를 자극하는 더 강렬한 맛을 찾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매운맛은 지난 2012년 중국 유명 월간지 샤오캉(小康)과 칭화대 공동 조사에서도 ‘중국인이 선호하는 맛’ 1위를 차지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