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국은 뭐든지 가짜” 시진핑 비리 폭로하다 ‘역풍’

“중국은 뭐든지 가짜” 시진핑 비리 폭로하다 ‘역풍’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3-10 16:46
업데이트 2019-03-10 16: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 AP 연합뉴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
AP 연합뉴스
홍콩 성보 구줘헝 회장 ‘가짜 사진’ 논란
“중국은 뭐든 가짜” 황당 해명 늘어놔


지난달 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가족 비리를 폭로하겠다고 예고한 홍콩 성보의 구줘헝 회장이 최근 트위터에 공개한 시 주석의 사진이 가짜로 밝혀졌다.

10일 홍콩 빈과일보에 따르면 현재 미국 연방조사국(FBI)의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구 씨는 지난 8일 트위터에 시 주석이 담배를 들고 고개를 숙여 휴대전화를 보고 있는 장면이라며 사진을 올렸다.

구씨는 사진 아래에 ‘시진핑의 저장성 서기 재임 시절 자료를 제공해준 저장 지역 친구들에게 고마움을 표한다’라는 글까지 남기며 트위터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구씨가 올린 사진 속 남자는 고개를 숙인 탓에 이목구비는 정확히 볼 수 없었지만, 윤곽만 보면 시 주석과 매우 흡사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하지만 한 네티즌이 이 사진의 인물이 시 주석이 아닌 시 주석의 ‘짝퉁’인 리쥔화라는 인물임을 밝혀내면서 구 회장이 올린 사진은 결국 가짜로 드러났다.

또 다른 네티즌도 구씨가 올린 사진에 등장한 아이폰 기종의 출시 시기와 시 주석의 저장성 근무 시기가 일치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빈과일보에 따르면 사진의 주인공으로 지목된 리씨는 시 주석과 흡사한 외모로 유명해지기는 했지만, 그 여파로 직장을 그만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구 씨는 ‘짝퉁 시진핑’ 사진을 올린 이유에 대해 “그것은 일종의 심오한 의미를 담은 글”이라며 “중국인들에게 시진핑은 가짜라는 것을 알려 주려 한 것”이라는 황당한 변명을 내놓았다.

그는 이어 “사람들에게 중국은 뭐든지 가짜로 둔갑시킬 수 있고 중국은 거짓말이 난무하는 정부라는 것을 알려주려 한 것”이라고 강변했다.

대만 자유시보에 따르면 구 회장은 지난 2월 “시 주석 가족의 부패가 과거 중국 역대 지도자보다 심하다”면서 이를 폭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구 씨는 지난 2016년 8월 말 중국정부의 통제를 받는 문회보에 렁춘잉 홍콩 행정장관 등을 비판하는 논평을 낸 후 중국 당국의 수배를 피해 도피했으며 현재는 미국에 체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