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한 방문 후 마스크 안 쓰고 재등장한 시진핑

우한 방문 후 마스크 안 쓰고 재등장한 시진핑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3-18 18:10
업데이트 2020-03-18 18: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아리프 알비 파키스탄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아리프 알비 파키스탄 대통령 [중국중앙TV 캡처]
“中 외교 면에서도 정상으로 돌아갔음을 과시”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원지로 알려진 후베이성 우한을 방문한 지 일주일 만에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시진핑 주석은 17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아리프 알비 파키스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했다.

시진핑 이날 마스크도 하지 않은 채 정장 차림으로 나타나 알비 대통령과 악수를 했다. 회담에서도 미소를 지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앞서 시진핑 주석은 지난 10일 코로나19 발병 3개월 만에 우한을 찾아 사실상 중국의 코로나19 사태가 종식 수순에 접어들었음을 보여준 바 있다.

시진핑 주석은 우한을 방문한 뒤 코로나19 피해가 심각한 한국, 이탈리아, 이란 정상에 위로전을 보내 중국의 지원 의사를 보냈다.

베이징 소식통은 “시진핑 주석의 일주일 만에 등장은 명실공히 중국의 정상화를 의미한다”며 “특히 파키스탄 대통령과 정상회담은 중국이 외교 면에서도 정상으로 돌아갔음을 대내외에 과시하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스페인 총리 통화 “전염병 방제와 치료 경험 공유할 것”
18일 인민일보에 따르면 시진핑 주석은 전날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와 통화에서 “총력 대응과 힘든 노력 끝에 중국의 방제 조치는 긍정적인 효과를 거뒀으며 가장 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났다”고 현지 상황을 전했다.

시진핑 주석은 “현재 전염병이 많은 나라와 지역에서 발생했고 중국은 각국과 국제적인 협력을 통해 최대한 지원하길 원한다”면서 “국제사회가 함께 협력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실질적인 행동으로 국제 위생 안전을 지켜나가자”고 했다.

또 시 주석은 “스페인의 절박한 상황에 대해 중국이 전염병 방제와 치료 경험을 공유해 양국의 공중위생 안전에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